[ZOOM IN] KCC, 창립 60주년 기념 TV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편 방영
상태바
[ZOOM IN] KCC, 창립 60주년 기념 TV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편 방영
  • 월간 WINDOOR
  • 승인 2018.05.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창립 60주년 기념 TV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편 방영
과거에서 현재까지 광고에 담은 인간미

 

KCC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제작한 TV광고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편이 잔잔한 인간미와 복고풍 화면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광고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대한민국 성장과 함께 해온 KCC의 모습을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시대별 모습을 통해 재현해 냈다. 특히, 지난 60년간 KCC의 성장을 이끌어 온 ‘KCC인’을 주인공으로 삼았으며, 도전의 연속이었던 지난 세월을 열정과 끈기로 헤쳐 나온 KCC의 저력을 보여준다는 평이다.
또한, 창업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특징을 살려 과거의 현장으로 돌아간 듯한 세트 재현도 볼거리다. 우선 직원들이 무더위에 흐르는 땀을 연신 훔치며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는 모습으로 금강스레트 창업 초창기 모습을 재현했다. 사무실 한 켠에는 당시의 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산업보국’이란 문구가 적힌 액자도 눈에 띈다. 이후 주식회사 ‘금강’ 시절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과 ‘고려화학’의 글로벌 수출 및 기술 협약을 기념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어 우리나라를 세계 몇 안 되는 실리콘 제조 기술 보유국으로 거듭나게 한 연구원들의 열띤 토론 현장과 에너지 제로 하우스로 건축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늘 새로운 도전에 두려워 않고 발전해가는 KCC의 모습이 펼쳐진다.
‘계속 하는 것이 힘’이라는 광고 카피도 인상적이다.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닌 포기라는 말과 함께 끈기를 이길 수 있는 재능은 없다며, 꾸준함이 쌓이면 넘을 수 없는 실력이 된다고 지금의 KCC를 있게 한 60년 간의 소회를 담담히 풀어놓는다.
이 광고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영상미와 진정성이 돋보이는 카피로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광고를 통해 KCC의 창립 이후 과거를 돌아보고, 무엇이 지금의 KCC를 있게 했는지 그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