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글라스, 2024년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개최
상태바
LX글라스, 2024년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5.0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활동보고 및 2024년 운영 방안 공유

 

LX글라스가 지난달 4일부터 양일간 제주시 애월읍 소재 제주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을 개최했다.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LX글라스의 복층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와 강화·접합유리 생산자 네트워크 회원사의 사장을 대상으로 LX글라스의 비전과 이념을 공유하고 회원사 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LX글라스 이강훈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전국의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회원사 사장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3년 회원사 현황‘24년 클럽 운영 계획’, ‘23년 클럽 활동 결과보고를 비롯해 추천 부자재 물성 분석 결과 보고’, ‘24년 판유리 시장전망 & LX글라스 정책등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신규 회원사 조인식, 우수회원사 시상식 등도 함께 열렸다.

LX글라스 이강훈 대표는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에 참석한 회원사 대표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LX글라스는 국내 최초의 판유리 생산, 국내 최대 코팅유리 공장 준공과 지난해 LX하우시스 유리 사업 분야를 인수함으로써 명실공히 코팅유리 시장에서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선제적 대응과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에너지 절감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정부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2024년 클럽 회원사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듀오라이트 클럽 운영본부장 문상호 팀장이 강단에 올랐다. 문 팀장은 현재 듀오라이트클럽 76, 세큐라이트 30, 라미라이트 10개 회원사로 운영되고 있다“2025년부터 듀오라이트 클럽은 다이아몬드를 최고 등급으로 하는 새로운 등급제를 도입할 예정이며 듀오라이트,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급으로 세분화해 회원사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듀오라이트클럽 운영본부 이광빈 책임은 ‘2023년 클럽 운영본부 활동결과 보고를 통해 회원사가 생산하는 복층유리 제품의 품질 평가 및 가속 내구성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기술 및 교육, 환경·보건·안전(EHS), 홍보 지원 등 회원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소개하며 회원사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듀오라이트 클럽 영업지원팀 박정수 파트장은 ‘2023년 추천 부자재 물성 분석결과 보고를 통해 1차 부틸 실란트 및 2차 주거용 및 구조용 실리콘 실란트, 흡습제 등 6개 품목 19개 제품의 품질 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박 파트장은 이번 시험은 회원사 현장에서 랜덤 샘플링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제품이 수분 차단 능력과 인장 전단 접착 강도, 낮은 휘발성 물질 함량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영업부문장 김형석 상무는 ‘24년 건축경기 전망 및 LX글라스의 관련 주요 운영안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김 상무는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정부의 금리 동결과 부동산 부양 정책이 부동산 시장의 회복을 지원할 것이라며 전년 대비 착공 및 인허가 실적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유리 제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스위스페이서 김태한 차장은 스위스페이서 적용 시 유의사항’, 퀘머링 서병국 부장은 경영환경의 변화와 가공산업의 준비’, LX글라스 안전환경 최웅식 담당은 중대재해 처벌법 관련 안내등에 대한 주제별 발표에 나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사장단 워크샵에서는 2024년 듀오라이트클럽 및 세큐라이트·라미라이트 파트너 신규 회원사 조인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충북 충주 창광, 경기도 화성의 혜성복층유리, 제주도 제주시의 ()KGI글라스, 충북 음성의 상우지테크, 경기도 고양 우신윈시스템 등 5개 사가 신규 가입했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 순서는 회원사들에 대한 시상식이었다. 듀오라이트클럽 세큐라이트 파트너 통합 최우수상은 경남 밀양의 ()정암G&W가 수상했으며, 듀오라이트 클럽 우수상에는 국영지앤엠, 용진유리공업(), ()영광판유리, 동일유리() 4개 업체와 세큐라이트 파트너 우수상에는 한남산업(), 한국E&B, 세큐라이트 파트너(후판) 우수상에는 제일안전유리가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