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독립운동 정신 계승 나선다
상태바
LG하우시스, 독립운동 정신 계승 나선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16.03.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독립운동 정신 계승 나선다

독립운동 관련시설 개보수 및 독립유공자 지원사업 펼쳐

 

LG하우시스가 독립운동 관련 시설 개보수 및 독립유공자 지원 사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는 데 앞장선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중경 임시정부 청사 및 서재필 기념관을 선정해 ‘독립운동 관련 유적 및 기념관 개보수’ 사업에 착수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독립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도 새롭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2일 전남 보성군에서 서재필 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마무리하고 재개관식을 열었다. 또한, 지난해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중경 임시정부 청사 복원’에 착수했으며, 올 상반기 내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LG하우시스는 올해부터 나라의 독립을 위한 헌신과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광복회와 손잡고 독립유공자들의 주거환경개선에 나선다. LG하우시스는 광복회를 통해 복지대상을 추천받아 매년 5세대를 선정, 개보수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독립유공자 임우철 선생을 선정, 최근 서울 자택의 노후된 창호·바닥재·벽지 교체공사를 마쳤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건축자재를 활용한 개보수 지원으로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는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회사의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