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창호, 2014 창호 최고 브랜드 선정
상태바
[focus] KCC 창호, 2014 창호 최고 브랜드 선정
  • 월간 WINDOOR
  • 승인 2014.04.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창호, 2014 창호 최고 브랜드 선정

2014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창호재’ 부문 1위

KCC가 지난달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AM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창호재 부문 1등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평가제도다. 단종이 되더라도 소비자가 예전 경험이 있거나 현재 사용 중인 브랜드까지 조사되기 때문에 ‘제품은 사라지더라도 브랜드는 죽지 않는다’는 개념에 충실한 조사다.

KCC는 이번 수상을 통해 창호부문에서 여러 경쟁 업체를 제치며 1위를 차지, 소비자들에게 ‘창호’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임을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다.

KCC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철저한 고객 중심의 품질경영 실시, 그리고 다채롭게 소비자 대상 마케팅을 실시해온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는 점에서 본 수상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1등 창호 브랜드 위상을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6년 차를 맞은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브랜드의 상대적 경쟁력 파악 및 브랜드 전략 수립, 촉진의 계기를 주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관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항목과 로열티 항목으로 구성되며, 100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1:1대면 개별 면접조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조사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