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12 국토해양기술 대전참가..‘호응’
상태바
KCC, 2012 국토해양기술 대전참가..‘호응’
  • 월간 WINDOOR
  • 승인 2012.07.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2012 국토해양기술 대전참가..‘호응’

건식바닥난방 시스템 등 미래 신기술 주목

KCC는 ‘2012 국토해양기술 대전’에 참가해 건식바닥난방 시스템, 투명 발열유리 등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지난달 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건설교통 기술평가원 주최로 열린 ‘2012 국토해양기술 대전’은 국토해양 R&D 연구성과를 홍보하고 관련 정보제공과 관계 기업, 연구기관들간의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계획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약120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성과 전시를 선보여 국토해양 R&D관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 KCC는 ‘자원순환이 가능한 건식, 모듈화 방식의 고효율 바닥난방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는 KCC의 대표적인 미래 신기술로써 기존 습식온돌의 단점을 극복, 기존 습식공법에 비해 난방 효율이 30%이상 우수해 난방비용 절감과 탄소 발생 저감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건식공법이다. 이 밖에도 KCC는 대면적 투명 발열유리, 단열성능이 향상된 중단열 콘크리트 외벽시스템, 멀티 나노코딩 고단열 창호 시스템, Fumed Silica 단열보드 등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선보여 전시회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졌다.

KCC 관계자는 “KCC는 앞으로도 미래 신기술을 위한 다양한 연구 개발을 진행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에코 스탠더드 기술을 개발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