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옥수수로 만든 천연소재자재 아토피 개선 효과 입증
상태바
LG하우시스, 옥수수로 만든 천연소재자재 아토피 개선 효과 입증
  • 월간 WINDOOR
  • 승인 2011.07.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옥수수로 만든 천연소재자재 아토피 개선 효과 입증

유해물질 발생량 줄이는 친환경성 호평

LG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옥수수로 만든 ‘지아(zea)’시리즈를 시공한 주택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 아토피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입증해 화제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의 지아마루와 지아벽지는 LH공사와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으로 친환경 바닥재와 벽지의 아토피질환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청정주택 적용성 조사’에 실험제품으로 시공돼, 유해물질 발생량을 줄이고 아토피를 개선하는 등 천연소재의 친환경 효과가 입증됐다.

지아마루는 2010년 출시된 세계 최초 옥수수 주원료의 천연소재마루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인 PLA를 비롯하여 구연산, 황토, 목분 등 10여 가지 천연재료들로 만들어졌다. 또한 지아벽지는 옥수수 원료에 공기를 살리는 기능을 더한 신개념 벽지로 옥수수를 기본으로 한 식물성 소재와 천연 종이로 구성돼, 인체에 안전하고 TVOC(휘발성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을 분해·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배동호 상무는 “LG하우시스의 지아마루와 지아벽지가 아토피피부염과 소양증이 호전되는 실질적인 친환경 효과를 검증한 만큼 향후 환경성 질환과 실내 공기질에 민감한 주부와 건설사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