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
상태바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
  • 월간 WINDOOR
  • 승인 2008.11.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
고객만족 극대화와 품질경쟁력 강화 목적

 


건축자재 종합 메이커 KCC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7일 까지 3일 동안 전주공장 내에 위치한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에서 창호 가공 및 시공 교육을 실시하였다.
KCC는 창호 대리점을 대상으로 최고의 품질 제공으로 고객만족 극대화와 품질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7년 10월에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하였다.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과정은 일반과정 교육과 실무과정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11기에 이르고 있다. 일반과정 338명 실무과정 225명이 참가하여 총 563명이 이수하였다.
일반과정의 경우 KCC 창호 대리점의 영업사원, 발주책임자, 운영실무자를 주요 대상되고 있으며 매 기수 40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 과정은 KCC 제도 및 창호 관련 법규, 물성, 성능, 가공·시공 시 주의사항, A/S 사례 소개, 신제품 이론 교육 및 가공 견학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KCC 대리점의 가·시공 책임자 또는 실무자를 주요 교육대상으로 진행되는 창호 실무과정은 매 기수 20명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품질관리 및 고객만족, 안전관리, 실란트 이론 및 시공, 품질인증제 운영 실무, 가공 시방, 가공 실습, 시공 실습, 창호 성능시험 장비, 샘플룸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무과정은 교과정의 명칭에 부합되게 실습을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데, 지난 4월, 6월부터 확대 운영 중이 있다. 실습과정은 4~6명으로 구성된 각 조 교육생이 직접 가공한 창틀, 창짝을 시공해보는 과정으로 창호 설치 후 A/S 발생사례가 번번한 시공부적합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두고 진행되고 있다.
특히, 시공실습에서는 교육생이 직접 창틀 거치에서부터 창틀 수직수평 점검, 백업재 삽입, 마스킹 작업, 실란트 시공을 하면서 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정확한 시공시방을 실습을 통해 체험하고 있다.
이러한 일반과정과 실무과정의 강사진은 기술영업부, 가공지원부, A/S팀, 유리가공지원부, 전주실란트기술부 등이 맡아 하고 있다.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시스템과 교과목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신청의 경우는 각 대리점이 자율적으로 KCC-대리점 간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였다. 교육프로그램은 지속적인 개정을 거듭하여 현재는 KCC 전주공장 실란트 기술연구진에서 직접 진행하는 실란트 이론 및 시공시방 과목을 추구하였고, 시공현장에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사고 사례 중심의 안전교육도 추가하였다. 이렇듯 6개월에 한 번씩 교육과정을 개정하고 있다.
KCC는 ‘KCC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을 ‘KCC 창호 품질인증 제도’와 연계하여 교육이수는 품질인증 획득 필수항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앞으로 이러한 트레이닝 센터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최고의 제품 품질과 최상의 고객만족을 동시에 실현해 나갈 것이다.                                           이혜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