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한화L&C, 하반기 창호 A/S 전문 대리점 정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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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in] 한화L&C, 하반기 창호 A/S 전문 대리점 정기교육
  • 월간 WINDOOR
  • 승인 2011.11.03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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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공 및 서비스 품질 강화로 CS Quality 향상


한화L&C, 하반기 창호 A/S 전문 대리점 정기교육

 

 

 

 

 

“시스템 창호 A/S에 대한 모든 것, 한화L&C가 함께 합니다.”
첨단소재 기술기업 한화L&C(대표 김창범)가 지난달 20일 2011년 하반기 창호 A/S 전문대리점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진행해 업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L&C의 시스템창 전문 조립/제작 대리점인 한창(대표 송주식)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비스품질 강화로 CS Quality 향상과 고객만족도 개선에 집중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한화L&C의 창호개발 담당자 및 CS 담당자, A/S 전문점과 시판대리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창호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제품별 주요기능 소개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한화L&C의 주요 시스템 창호 제품군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고, 탁월한 성능과 디자인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또한 다양한 방식의 하드웨어와 제품 사양에 대한 이해도 도왔다. 터닝도어와 양개형 시스템도어의 형태, 특장점, 원·부자재, 입·단면 상세도도 병행 소개되었다.


다음으로는 시스템 창호 시공 시 주의사항 및 주요 A/S 대응요령에 대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현장 개설·시공 시 확인사항을 설명했고, 창짝이 처지지 않도록 유리세팅을 철저히 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특히 마무리 공정의 세심함도 강조되는 등 실제 시공현장에서 도움이 될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다.
이어 교육 장소였던 한창의 실제 시스템창호 조립&제작 공정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주요 공정과 유의점에 대해 질문을 쏟아내며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이후에는 A/S 전문업체인 기단R&C의 시스템 창호 현장별 하자 및 보수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제작, 시공 과정에서의 실수가 빚은 하자부터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발생한 하자까지 실제 사진과 보수 후 사진을 비교해 보여줌으로써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제작과정과 하자발생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주요 하자 원인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하기도 했으며, 기단R&C 관계자는 꼼꼼한 제작과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는 시스템 하드웨어 전문 업체 명진에서 하드웨어 설치 교육을 전개했다. L/S, PST, 오토PST, T/T 등 각 하드웨어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설치 과정의 유의사항과 보다 용의한 설치 방법에 대해 이해를 도왔다. 참가자들은 현실적인 설명에 고개를 끄덕이며 교육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건자재 업계의 좋은 사례될 것’
교육 종료 후에는 프라자호텔 숙박권, 63시티 식사권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교육 후기 남기기’ 이벤트도 진행함으로써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한 대리점들에게 교육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런 한화L&C의 활동이 단순 하자 처리 수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문제발생 소지를 미연에 방지해 최상의 제품 개발과 가/시공 품질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향후 건자재 업계에서 CS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화L&C 관계자는 “고객만족도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최고의 제품 개발은 물론 제품 시공과 A/S 부분의 품질을 개선하는 CS 부분의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콜센터 인원보강과 정기적인 A/S교육 시행으로 접수된 A/S를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하자 부분의 재발 방지를 위한 해결책도 함께 강구하여 전반적인 CS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L&C는 이번달 상재 A/S 전문점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MINI INTERVIEW


 한창 송주식 대표
한창은 한화L&C의 대리점으로써 이번 ‘2011 한화 창호 A/S전문점 정기교육’이 이 곳에서 열렸다. 시스템 창호의 생산과정을 공개함으로써 품질의 자신감을 내비친 것은 물론 본사, 타 대리점과의 소통에도 노력하고 있다. 다음은 한창 송주식 대표의 일문일답.

 

Q. 간단한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 한창은 한화L&C의 유통대리점입니다. 지난 2009년 11월부터 사업을 시작해 시스템 창호와 PVC 루버를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장의 건평은 3200평이고 현재 11명의 직원과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량을 분류하면 시스템 창호와 PVC 루버가 70%이고 나머지 일반 창은 30%를 차지합니다. 앞으로는 시스템 창호에 더욱 집중할 방침입니다. 유통망은 전국이지만 주로 서울과 경기 지역에 공급합니다.

 

Q. 이번 ‘2011 한화 창호 A/S전문점 정기교육’을 진행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A : 이번 교육은 본사의 C/S팀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지만 현장감을 가미한 제작 노하우에 대한 중요성에 공감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시스템 창호 제작 업체로서 현장에서 일어나는 A/S 상황과 대처 방안을 잘 이해한다면 더 좋은 제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여기에 참석하는 A/S전문 대리점들과의 유기적 관계를 맺기 위함도 또 다른 이유입니다.

 

Q. 최근의 시스템 창호 시장에 대해서 평가하신다면?
A : 과거에 비해 시장은 악화된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전체적인 양이 많이 줄었습니다. 앞으로도 시장이 눈에 띄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본사의 역할이 크다고 봅니다. 새로운 고품질의 시스템 창호 개발을 꾸준히 해준다면 시장에서의 기회는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Q. 한화L&C 제품들의 장점을 꼽는다면?
A : 타 대기업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 면에서 많은 이점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 타사의 제품보다는 사양이 높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특히 수밀, 기밀성면에서는 타사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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