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천장재 ‘마이톤 스카이’ 시공 영역 확대
상태바
KCC, 천장재 ‘마이톤 스카이’ 시공 영역 확대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5.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선보인 흡음 기능성 감성 천장재 마이톤 스카이(Mitone Sky)’가 도서관, 카페 등에 시공되며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이와 관련 KCC는 최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에 KCC마이톤 스카이가 시공되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교육청의 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에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이톤 스카이가 선택되었다.

마이톤 스카이는 시공 방법에 따라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은 와이어형, 층고가 낮은 천장에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파일형, 그리고 천장에 포인트 디자인을 줄 수 있는 세로형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데, 마산제일고등학교 도서관에는 와이어, 와이어 세로형, 프로파일형이 조화롭게 시공되었다.

도서관에 마이톤 스카이가 설치된 가장 큰 이유는 흡음 성능이다. 정숙성이 요구되는 도서관의 특성에 맞게 뛰어난 흡음 성능을 갖춘 마이톤 스카이를 설치해 도서관에서 발생한 소음의 확산을 줄여 조용한 실내 공간이 조성되도록 했다.

마이톤 스카이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신촌연세동문회관점에도 적용되었다. 이용객이 많은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마이톤 스카이를 통해 소리 울림을 줄여, 조용하면서 쾌적한 음환경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