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고품질 고기능성 유리 시장의 선두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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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ass Focus]고품질 고기능성 유리 시장의 선두주자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4.09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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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고기능성 유리 시장의 선두주자
한국유리공업(주) 2010 듀오라이트클럽 & 세큐라이트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한국유리공업㈜(대표 이남근)은 지난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2010년 듀오라이트클럽 & 세큐라이트파트너 사장단 워크샵’을 제주도 세인트포 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워크샵에는 듀오라이트클럽 & 세큐라이트파트너 사장단과 한국유리공업의 이남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남근 대표는 “국내 유리 시장은 품질과 기능성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에는 양보다 질적으로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행사순서는 2009 활동 요약 및 신규 회원사 및 일본 회원사 소개, 구매활동보고, 품질활동 보고 및 로이유리 취급방법, 마케팅활동 보고 및 회원사 생산량 분석, KOLAS인증현황 및 스페이서 구조 강도 분석 결과, 기능성유리 소개 및 마킹 규정,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소개, 2010 운영방안, 시상식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2009 활동 요약 및 신규 회원사 및 일본 회원사 소개에서 박재연 팀장은 “지난해 신규 회원사 10개가 늘어 국내에 총 60개사를 확보했으며, 일본에서도 신규 회원사가 늘었다”며 “듀오라이트클럽 & 세큐라이트파트너는 글로벌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회원사들의 품질 및 기능성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 삼복층유리 제조업체가 49개사, 아르곤가스충진업체가 15개에 달하고 있다.
구매활동 부문의 조정식 이사는 “지속적인 사전 사후 검증체계시스템운영과 원가혁신을 통한 무궁한 발전을 도모해왔다.”고 말했다.
이어진 품질관리시스템 부문의 안종현 부장은 “회원사의 사장단 및 공장장 등의 세미나 및 생산시스템 관리를 통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로이유리 신제품 플래니썸FN과 쿨라이트SKN은 국내 최고의 기능성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안헌기 과장은 “유리 이력관리 시스템 구축, 이동전시장, 홈페이지 리뉴얼 등의 마케팅 등과 광고. 홍보활동으로 국내 복층유리 중 3장에서 1장은 우리 회원사 제품일 정도로 듀오라이트클럽과 세큐라이트파트너의 시장 점유율이 상승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연구소 김병욱 이사 및 김승 연구원이 진행한 ‘KOLAS 인증현황 및 복층유리용 알루미늄 스페이서 구조 강도 분석’도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 표준 소개를 진행한 판유리산업협회의 박일동 부장은 “건축용 유리 시장에서 가스주입 단열유리는 필수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올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아파트 중에서 4만 가구에 가스주입 단열유리가 적용될 것이다”며 “이와 관련 가수주입 단열유리의 열관율이 점차 강화될 추세여서, 관련 업계의 관심과 노력이 절실한 때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2010년 운영방안 시간에서 박재연 팀장은 “품질지원, 공동구매, ERP구축, 고기능 로이유리 신제품, 고성능 삼복층유리 개발, 가공능력에 따른 인증제도 도입 등으로 듀오라이트클럽과 세큐라이트파트너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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