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과 디자인 ‘글로벌 차양산업의 미래’ 1회
상태바
혁신 기술과 디자인 ‘글로벌 차양산업의 미래’ 1회
  • 차차웅
  • 승인 2024.04.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T 혁신상’ 수상작 모아보기

지난 2‘R+T 2024’에서 열린 ‘R+T 혁신상시상식 수상작들은 글로벌 차양·게이트 산업의 트렌드를 잘 드러내고 있다. 2024‘R+T 혁신상에서는 총 17개국 79개사에서 제출한 125개 제품 중 41개 제품이 독립 심사위원단에 의해 후보로 선정되었으며, 최종적으로 25개사, 29개 제품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본지는 총 4회에 걸쳐 ‘R+T 혁신상주인공들이 드러낸 차양산업의 미래를 소개한다.

 

자료제공: R+T 주최사

 

Winsol ‘퓨전 하이브리드 롤러셔터

 

Winsol은 롤러셔터 부문에서 퓨전 하이브리드 롤러셔터로 금상을 수상했다. 기존 롤러셔터와 실외 블라인드의 완벽한 조합으로 평가받은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전체 폭을 따라 미세 천공된 개별 루버를 통해 기존 롤러셔터보다 최대 4배 더 많은 일광을 제공한다. 또한, 필요한 일광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완전히 어두워지는 것도 자연스럽게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열 보호, 여름에는 냉각 기능을 높이며, 도난 방지 솔루션도 갖췄다. 방음기능과 함께 시야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WAREMA ‘SecuKit’

 

WAREMA‘SecuKit’은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부문 금상에 선정되었다.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용 ‘SecuKit’을 사용하면 정전이 발생하더라도 단 몇 초 만에 비상 경로를 열 수 있다. 안전 기능은 직관적이고 간단하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엔드 레일을 손으로 간단히 들어 올리면 자동으로 가이드 레일에 고정된다.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조작이 가능하며, 전기가 전혀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때문에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부각되며, 구매 비용 역사 저렴하다. 유지보수, 시운전 및 추가 계획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시장의 이목을 끄는 요소다.

 

ALUKON ‘LS Dark’

 

ALUKON‘LS Dark’ 제품으로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부문에서 은상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솔루션은 새로 개발된 베네시안블라인드 시스템과 특수 슬랫 윤곽 덕분에 조명 제어와 암막효과가 결합되었다. 심사위원단은 측면 리프트가 통합된 혁신적인 가이드 레일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눈부심 없는 아늑하고 어두운 생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능성에도 호평을 내렸다.

ALUKON아늑한 분위기부터 불투명한 어둠까지, ‘LS Dark’는 좋은 폐쇄 작용을 하며 낮 동안에도 적절한 어두움을 허용한다밤에는 닫힌 칸막이가 외부의 밝은 빛을 차단할 수 있다고 전했다.

 

REFLEXA ‘RaffLock’

 

REFLEXA‘RaffLock’은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부문 동상 수상작이다. 이 새로운 형식의 시스템은 자외선 차단기능과 환경 친화적인 방충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결합했으며, 시각적인 외관과 기술적 완벽함으로 심사위원단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적용된 전자기장은 해충 방제에 대한 보다 자연스럽고 비화학적 접근 방식으로 평가받는다. 모기, 거미류, 곤충 및 작은 동물을 멀리할 수 있으며, 이들에 대해 물리적으로 해치는 대신 부드럽게 작용한다.

 

Corradi ‘Alba Butterfly’

 

Corradi는 아웃도어 부문에서 퍼걸러시스템 Alba Butterfly로 심사위원단에게 깊은 인상을 주며 금상을 수상했다. 접이식 캔버스 커버 시스템 적용된 이 제품은 가로방향 프로파일 위의 직물 덮개가 팬터그래프의 도움으로 접힌다. 이로써 직물 표면이 열려 있을 때 이전보다 훨씬 작은 패키지 너비를 보장한다. 또한, 측면의 직물 표면 디자인도 최적화된 배수를 보장하며, 이는 이번 ‘R+T 혁신상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요인이었다.

단일 모듈을 사용하면 550715cm의 규모를 구현할 수 있으며, 특히 호텔 및 주거 부문에 이상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BT그룹 ‘CODE’

 

BT그룹의 ‘CODE’ 솔루션은 아웃도어 부문 은상과 디자인 특별상 등 2개의 상을 수상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혁신적인 알루미늄 슬랫 시스템인 ‘CODE’는 기존 코너 포스트를 대체하며 다양한 퍼걸러 솔루션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특히, 최고의 품질력을 바탕으로 매우 개별적이고 독특하고 독점적인 야외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퍼걸러시스템 맞춤 제작의 상징과도 같다. 뿐만 아니라 유리 시스템, 케이블 또는 커튼이 있는 수직 블라인드와 ‘CODE’를 통합할 수도 있으며, 슬랫, 지지 프로파일 등에 대한 다양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