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복층유리 ‘듀오라이트클럽’
상태바
고품질 복층유리 ‘듀오라이트클럽’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2.0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 새로운 기준 제시

고품질 복층유리 ‘듀오라이트클럽’

 

상업용과 주거용에 사용되는 복층유리시장은 지난 수년간 꾸준히 확대되어 왔다. 그러나 업체 간 과다경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많이 만드는 복층유리 제조업체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복층유리의 품질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과 함께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한글라스에서는 고품질 복층유리의 브랜드화를 목표로 2002년 6월 듀오라이트클럽(DUOLITE CLUB)을 발족하였다.
듀오라이트클럽은 가격위주의 시장을 품질위주의 시장으로 이끌기 위해 한글라스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최고의 품질을 갖춘 다양한 기능의 복층유리를 공급함으로써 복층유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이에 본지에서는 고품질 복층유리 ‘듀오라이트클럽’을 취재해 보았다.


로이복층유리 ‘듀오에스라이트’
발코니 확장 합법화와 더불어 발코니 유리의 품질 및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아파트 입주자 모임인 온라인 동호회를 통한 발코니 새시 공동구매가 활성화되면서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듀오라이트클럽은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복층유리의 품질뿐 아니라 성능부분에서도 차별화된 한글라스의 기능성유리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기능성 유리로는 유리 한쪽 면에 특수 은(Ag)코팅을 하여 단열 및 결로 방지 효과를 높인 로이복층유리 ‘듀오에스라이트’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파트 발코니 유리로서 로이복층유리는 시스템창호에 사용되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제는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져 냉난방비 절약 및 결로 방지 차원에서 선호되면서 일반 발코니창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로이유리와 같은 기능성 유리들은 일반유리와는 달리 원판세척 및 복층 제작과정에 있어서 정확한 기술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일반 소규모 업체 보다는 이를 전문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듀오라이트클럽의 역할이 점차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복층유리 품질 업그레이드
그 동안 복층유리는 제조회사별로 품질의 차이가 많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의 불만이 높았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 들어 일부 새시업체 및 건설회사에서는 복층유리 품질문제로 인하여 브랜드가치가 떨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아파트 입주자 동호회 등을 통해 새시를 공동구매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일들에 힘입어, 유리업계에서는 복층유리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해 듀오라이트클럽 회원 가입을 요청하는 업체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회원사들 또한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는 상황이다.
듀오라이트클럽은 이와 같이 국내 복층유리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소비자들의 품질인식 수준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 품질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전략이다.

 

앞으로의 계획 - 마케팅, 홍보방향
듀오라이트클럽 회원사가 국내 복층유리 수요량의 30%를 공급할 정도로 도입기,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운영본부에서는 회원사의 내실을 다지고 복층유리 산업을 계속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2008년도에는 회원사 제품임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Lot tracking system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ERP system을 지원함으로써, 초기 공동구매 및 마케팅지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방식으로 상호간 벤치마킹을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한글라스는 듀오라이트클럽 홍보를 위해 인터넷 웹 사이트 및 매체광고, 언론홍보를 비롯하여 연간 3천여 명이 방문하는 강남구 압구정동 파란네모 전시홍보관, 카탈로그 및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거용 아파트 시장에서 품질을 중시하는 아파트 동호회 회원들에게 듀오라이트클럽을 알려, 발코니 계약 시 공동구매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