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KCC,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19.01.0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수상

우수 품질분임조 부문 은상 2개, 동상 3개 수상 ‘품질경쟁력 입증’

 

KCC가 지난해 11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 품질분임조 부문에 출전해 대통령상(은상 2개, 동상 3개)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매년 11월 품질의 달을 맞아 품질혁신 활동에 큰 공을 세워 국가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에게 서훈·표창하고 있다.

KCC는 우수 품질분임조 부문 중 자유형식, 설비(TPM), 현장개선 등 3개 부문에 5개 팀이 출전해 은상 2개와 동상 3개를 수상했다. 지난해 2개 팀이 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5개 팀이 동시에 상을 받으며 품질 개선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이번 출전 팀들의 개선활동으로 발생한 연간 유형효과 금액을 모두 합하면 약 7억 원에 달한다.

자유형식 부문 은상은 전주3공장 ‘한마음 분임조’가, 설비(TPM) 부문에서는 대죽2공장 ‘로스제로 분임조’가 수상했으며 동상은 전주2공장 ‘가루멜 분임조’가 받게 되었다. 또한 현장개선 부문에서는 전주1공장 ‘퍼펙트 분임조’가 ‘도금 공정 개선으로 생산량 증대’라는 주제를, 문막공장 ‘혁신 분임조’가 ‘건조 공정 개선으로 에너지 사용량 저감’이라는 주제를 선보여 각각 동상을 차지했다.

KCC 관계자는 “KCC의 품질을 책임지는 품질분임조원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영활동 전반에 고객중시, 창조적 품질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속적으로 품질을 혁신해 당사의 품질경영 우수사례와 개선 노하우를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