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글로벌 정밀화학기업 비전 실현을 위한 가치 투자
상태바
KCC, 글로벌 정밀화학기업 비전 실현을 위한 가치 투자
  • 월간 WINDOOR
  • 승인 2012.07.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글로벌 정밀화학기업 비전 실현을 위한 가치 투자

‘굴뚝 없는 친환경 공장’ 김천 단열재 공장 준공

KCC가 경상북도 김천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고성능 무기단열재 공장을 준공하고 이번달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돌입한다. KCC 관계자는 이로써 국내 생산의 65%라는 압도적인 생산능력을 가지게 됨은 물론 까다로운 시장으로 손꼽히는 유럽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김천공장은 환경 친화적인 생산설비를 기반으로 하여, 점차 강조되는 친환경 요구에 부합하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KCC는 김천공장을 ‘무기 섬유 불연성 단열재 전문공장’으로 특화시키고, 차세대 친환경 고성능 단열재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무기 섬유기술 연구소’도 설립할 예정이다.

앞으로 초고온 내화 단열재 생산에 본격적으로 나설 KCC 김천공장의 주요 생산품은 ‘일반 세라크울(Refractory Ceramic Fiber)과 생체 분해성 Bio 세라크울’ 등 초고온 내화 단열재로 ‘친환경성’과 ‘고품질 고성능’을 앞세운다. 특히 Bio 세라크울은 체내에서 쉽게 분해할 수 있어서 안전성면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KCC관계자는 “높아져가는 글로벌 품질기준과 친환경 니즈를 충족시키는 고품질 고기능성 단열재 생산을 목적으로 김천공장을 준공하게 됨으로써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며 “글로벌 스탠다드를 뛰어넘는 고품질 단열재 생산을 통해 세계적인 단열재 생산 기업으로 발돋움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