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전용 ABS창 금호 ‘윈스쿨’ 인기
상태바
학교전용 ABS창 금호 ‘윈스쿨’ 인기
  • 월간 WINDOOR
  • 승인 2012.01.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전용 ABS창 금호 ‘윈스쿨’ 인기

친환경성 다양한 색상 구현 호평


금호석유화학의 친환경 ABS 창호가 최근 학교 관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차세대 학교 창호로 급부상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학교창 수주가 이어짐에 따라 지난해 5월부터 ‘윈스쿨’이라는 브랜드를 별도로 만들어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 중이다. 실제로 올 3분기에만 구미여고를 비롯한 영남지역의 8개 학교에 ‘윈스쿨’을 공급했다.

학교에서 ‘윈스쿨’에 관심을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단열과 컬러를 동시에 해결했다는 점이다. 기존 PVC 창호는 단열성은 뛰어난 반면 컬러 구현력이 부족하고, 알루미늄 창호는 다양한 컬러는 낼 수 있으나 단열성능과 방음성능이 떨어졌다. 이 때문에 일부 학교에서는 내부는 PVC 창호, 외부는 알루미늄 창호로 시공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왔다.

ABS 학교창 ‘윈스쿨’은 PVC 창호의 단열 및 방음 성능과 알루미늄창호의 컬러 구현력을 동시에 갖춰 학교 창호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또한 단열 성능 개선을 위한 설계와 특수단열자재 사용을 통해 기존 알루미늄 창호보다 50% 가량 단열성능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창호를 덧대어 소요되는 비용도 기존보다 70% 선으로 낮출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금호 휴그린 관계자는 “그린스쿨 정책이 탄력을 받으면서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큰 ABS 창호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내다본다”며 “다양한 마케팅과 지원 활동으로 윈스쿨이 학교창 대표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ABS 창호는 올해 초 단열성과 심미성 등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메이저 창호업계최초로 지식경제부에서 인증하는 NEP인증(신제품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