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실란트 KORESEAL, 업계 최초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상태바
KCC 실란트 KORESEAL, 업계 최초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 월간 WINDOOR
  • 승인 2012.01.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실란트 KORESEAL, 업계 최초 탄소성적표지 인증 획득

친환경 기능성 건축 자재 보급 앞장서

KCC 실란트 KORESEAL ‘SL999 (소시지형/회색), SL1000 (소시지형/회색), SL819 (카트리지형/흑색), SL907프리미엄(카트리지형/백색)’가 국내 실란트 최초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탄소성적표지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제품 생산․수송․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대표적인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2)로 환산한 배출량인 탄소발자국을 제품에 표시해 친환경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탄소성적표지는 정부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의 점수 획득에도 기여하는데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한 건축물은 취득세 및 등록세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수요자의 요구 및 ‘저탄소 녹색 성장’, ‘그린홈’ 추진 등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친환경 기능성 제품의 개발에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 취득을 추가적으로 추진하여 친환경 건축자재 보급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는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창호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월 석고보드, 4월 합판 마루와 PVC 바닥재, 5월에는 표면 마감재(데코시트) 부문에서도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