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한화L&C, 소비자패널 출범과 함께 소비자 공략 강화
상태바
[focus] 한화L&C, 소비자패널 출범과 함께 소비자 공략 강화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9.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L&C, 소비자패널 출범과 함께 소비자 공략 강화
소비자패널과의 품평회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한화L&C(http://www.hlcc.co.kr)가 주부들로 구성된 소비자패널을 출범하며, 주부들의 마음 공략에 나선다. 한화L&C 소비자패널 출범은 최근 소비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들이 마케팅 기업들의 활동에 반영돼 좋은 평가를 받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한화L&C 역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한화L&C 소비자패널로 선발된 사람들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블로거, 소비자 등 다양한 배경과 전문성을 갖춘 Prosumer(주부컨설턴트). 단순히 홍보 목적을 넘어서 한화L&C의 신제품과 디자인 등을 먼저 접해보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트렌드와 디자인을 선도할 수 있는 사람들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한화L&C의 소비자패널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체험 위주의 평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한화L&C 마케팅 일원으로 활동한다는 것이다. 매달 주어지는 미션 해결을 위해, 패널 스스로가 고민하고, 방향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같은 패널단의 성격을 반영하듯 다른 동종업계처럼 평가단*홍보단의 이름을 미리 만들어 놓고 참여를 유도하기 보다는  ‘패널단 이름 짓기’로 첫 미션이 주어질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패널 스스로가 자신들의 정체성과 임무를 이해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설정하는 의미를 부여했다.
앞으로 이들은 매달 2회 정도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제품에 대한 품평뿐만 아니라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및 주부공략 프로모션 및 홍보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모임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 회원에게는 별도의 부상이 있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화L&C가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및 봉사활동 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화L&C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평가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며 “이번 소비자 패널 출범을 계기로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소비자 관점에서 한화L&C의 제품을 평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소비자를 위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한화L&C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경쟁우위를 굳건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화L&C ‘소비자패널 1기’는 8월13일 발대식을 가지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