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한화L&C, 美 XG사이언스社와 나노 소재 개발 MOU 체결
상태바
[focus] 한화L&C, 美 XG사이언스社와 나노 소재 개발 MOU 체결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8.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L&C, 美 XG사이언스社와 나노 소재 개발 MOU 체결
신소재 개발 노하우 축적으로 제품 상용화를 위해 노력

 

한화L&C(대표이사 최웅진, www.hlcc.co.kr)는 미시간주립대학(Michigan State University)의 탄소나노소재(그래핀?Graphene)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상용화 개발중인 XG사이언스(Sciences)社와 탄소나노소재 개발 및 기술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한국 시각) 미국 미시간주립대학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한화L&C 최웅진 대표이사, 미국 XG사이언스社 Michael R. Knox 대표, 미시간주립대학 Steven M. Webster 부총장과 나노 소재 분야의 권위자 Dr. Lawrence T. Drzal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뤄졌다. 이날 한화L&C는 나노 소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하며, 앞으로 양사간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한화L&C가 향후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소재 분야에서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한화L&C는 미국 내 연구소와 XG사이언스社와의 협력으로 선진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新탄소나노소재인 그래핀(Graphene)을 전자소재 사업부문의 ITO글래스에 적용하는 것을 비롯해 경량화 부품소재, 기타 신소재 산업으로 나노 소재 기술을 확대 적용시킬 예정이다.
현재 나노 소재 산업은 세계 시장규모가 2조 달러로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관심과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미래 핵심 산업이다. 전자소재, 에너지?환경 소재, 의약중간체?화장품 분야 등 다양한 적용분야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新탄소나노소재인 그래핀(Graphene)은 기존의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tube)보다 전기전도성?강도?열전도성 등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에 관심을 두고 있다.
한화L&C 관계자는 “소재 개발은 기업과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산업으로 이 분야에서의 원천기술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라며 “한화L&C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소재 개발을 위한 투자를 확대할 뿐 아니라 탄소나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시간주립대학(Michigan State University)과의 파트너십 강화로 신소재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기술연수, 교육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의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