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상태바
[glass Focus]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7.1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유리산업협회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

 

 

한국판유리산업협회(회장 이용덕)는 지난 6월 11일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 시험에 합격한 3개 업체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단체표준 ‘가스주입 단열유리’ 인증 업체는 ㈜대진글라스, 한민국제화학㈜, ㈜비봉이앤지 등의 3개 회사다. 이 업체들은 인증제품에 대해 아르곤단체인증마크를 부착해 영업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3개 업체는 1차 공장심사, 2차 1,000여 시간의 혹독한 내후성 시험을 통하여 가스 누출율이 5% 이하를 만족시키는 제품시험을 통과했다. 특히 기술표준원, 소방방재청, 건재시험연구원 등 관계자 5명으로 구성된 인증심의회를 거쳐 인증수여식을 갖게 되었다.
이로써 국내의 ‘가스주입 단열유리’에 대한 단체표준 인증업체는 총 7개 업체로 늘어나게 되었다.
즉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스주입 복층유리에 대한 시장 수요를 안정적으로 충족시켜 나감은 물론 시장 저변 확대의 기틀이 확보되었다는 이야기다.
이번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 업체 중 대진글라스는 유리제조, 창호 및 유리공사, 건설 등의 전문기업이다. 제조 품목은 일반복층유리, 로이복층유리, TPS복층유리, 강화유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첨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번 인증은 이중단열(가스복층)유리 ESD-2(열관류율 1.46W/㎡K)와 ESD-3(열관류율 1.18W/㎡K)이다.
또한 한민국제화학은 유리 가공 생산 전문 업체로 복층유리에 대한 KS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이중단열(가스복층)유리 ESD-2(열관류율 1.46W/㎡K)와 ESD-3(열관류율 1.11W/㎡K)이다.
비봉이앤지도 유리 가공 생산 전문 업체로 복층유리, 강화유리, 배강도유리 등의 KS 인증을 갖고 있으며, 태양광유리 등의 신규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이중단열(가스복층)유리 ESD-3(열관류율 1.19W/㎡K)이다.
특히 이번 인증을 획득한 3개업체중 대진글라스와 한민국제화학 2개 업체가 TPS 설비를 이용, 가스주입 복층유리를 제작 시험을 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 설비의 우수성을 입증 받게 되었다.
TPS간봉을 이용해 전용 설비로 생산되는 TPS 복층유리는 LG하우시스의 고유브랜드이다. 또 TPS는 기존 생산방식이었던 간봉 절단, 벤딩, 연결, 흡습제주입, 부틸 접착 등의 과정을 한 공정으로 제작하는 신 개념 공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