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KCC, 2010 강화,접합 가공대리점 공장장 세미나
상태바
[glass Focus] KCC, 2010 강화,접합 가공대리점 공장장 세미나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6.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2010 강화,접합 가공대리점 공장장 세미나

강화,접합 가공 품질기준 제시 통해 안정적 품질확보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KCC는 지난 4월 29일 서울 양재동 교육문화회관에서 '2010년 강화 및 접합 가공대리점 공장장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유리 가공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강화,접합 가공 품질 기준 및 T-로이(Temperable 로이유리) 가공 취급 시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리 가공 네트워크 구축방안 코너에서는 표준설비 제안 및 대리점 설비 구매 지원방안 소개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가공 표준설비는 판유리 및 기능성 원판을 대리점에서 가공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완성품이 제공되는 과정에서 가공대리점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리점 신설 시 신규 설비 도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KCC와 가공대리점, 그리고 가공대리점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준다는 점에서 가공 표준설비는 중요하다. 이에 접합표준설비와 강화표준설비에 대한 검토 사항, 체크 포인트 제시와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한 제안은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우수한 물성을 가진 T-로이유리의 가공품질관리법에 대한 강의에서는 T-로이 가공 취급시 주의사항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대리점 참석자들에게 취급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T-로이란 내열성이 강한 실리콘 계열 및 금속막으로 특수 설계한 로이유리로서, 후강화가 가능한 소프트 로이유리를 일컫는다. 일반 소프트 로이유리가 강화 후 변색되거나 로이 기능을 상실하는 것과는 달리, T-로이유리는 강화 후에도 기존 로이유리 제품과 동일한 광학성능 및 단열성능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후강화 로이유리는 고층건물의 내풍압 설계가 용이하고 로이유리 유통 및 보급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KCC는 향후에도 기술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강화 및 접합 가공 대리점들이 최고 품질의 유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다양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