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유리 단체표준 우수인증단체 지정
상태바
방화유리 단체표준 우수인증단체 지정
  • 월간 WINDOOR
  • 승인 2009.05.0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판유리산업협회
방화유리 단체표준 우수인증단체 지정


사단법인 한국판유리산업협회(이하 판유리협회)가 방화유리 단체표준 우수인증단체로 지정됐다. 지난 2008년 7월 17일 방화유리 단체표준을 제정하고 본격적인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판유리협회는 기술표준원에 방화유리 단체표준 우수인증단체 인정을 신청해 심사 및 심의를 거쳐 지난 4월 7일 우수인증단체로 지정됐다.
이로써 판유리협회의 인증업무 신뢰성과 업무능력이 우수하다고 인정받게 되었으며 인정받은 업체는 산업표준화법 제25조(인증제품 등의 우선구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 기관 및 공공 단체는 물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조달하려는 때에는 산업자원부령으로 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우수한 단체표준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 하여야 한다는 조항에 의거 공공부문 입찰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되었다.
2009년 4월 현재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적송산업(주), 동방노보펌(주), 승일실업(주), 은성테크닉스(주), 용진유리판매(주), (주)제일인더스트리 등이다.
지난 2007년 3월 30일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판유리산업협회는 국내외의 신기술 정보수집 및 제공, 판유리 산업 종사자의 권익증진과 경쟁력 강화, 협회원의 친목도모와 건전한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판유리 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 및 교육을 실시하며 판유리 가공 제품의 국제 규격 부합화 및 표준화, 국내외 판유리 산업 관련 통계자료 수집 및 편간을 하고 있으며 판유리 가공 품질관리 및 기능 교육을 통한 산업인재 육성, 산업표준화의 촉진 및 에너지 등급표시제도 시행, 판유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의 기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