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도어용 강화유리 업체 소개
상태바
[glass focus] 도어용 강화유리 업체 소개
  • 월간 WINDOOR
  • 승인 2011.11.0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글라스
판유리 가공 제품의 ONE-STOP 서비스 제공

 

충북 음성에 자리잡고 있는 ㈜베스트글라스(대표 김호민)는 판유리 가공 전문 기업으로 탄탄한 기틀을 다지고 있는 회사로 손꼽힌다.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축용 강화유리, 복층유리, 접합유리, 스리에칭, 강화유리문, 방화유리, 인테리어유리 등을 ONE-STOP으로 제공할 수 있는 최신 판유리 가공설비를 갖추고 있다.


강화유리, 배강도유리, 복층유리 등에 대한 KS도 획득하고 있다.
생산설비는 최대규격 3,000×6,000㎜ 수평강화로와 최대규격 3,500×9,000㎜ 수평강화로 2기가 있다. 이 설비는 풀컨벡션타입으로 더블챔버기능을 갖고 있다. 대형 판유리 강화와 방사율 0.02로 더블로이유리강화에 강점을 갖고 있다. 최근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는 HEAT SOAK TEST설비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최대규격 3,000×8,000㎜의 접합라인에서는 3중 접합, 레진 접합, 필름접합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Auto siling, Auto banding, Ar-gas주입, 3중 복층유리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자동복층유리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자동재단기, X-페이퍼, 천공기, 세척기, 스리에칭기, 수직시밍기 등의 다양한 판유리 가공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2005년에는 전문건설 면허를 취득, 국내는 물론 해외 창호·금속공사를 수주하여 생산에서 시공까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고품질 고품격 유리 생산에 주력함은 물론 빠른 납기와 고객서비스 일환으로 경기도 하남에 물류하치장을 운영하고 있다. 도어용 강화유리 부문에서는 거래처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강화유리도어 제작 업체와의 거래방식에 주력하고 있다.


베스트글라스는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지속함은 물론 고품질 고기능성 판유리 생산 공급에 주력해나가고 있다.

 

 

 


삼경안전유리㈜
강화유리 등의 건축용 안전유리 전문기업

 

삼경안전유리㈜(대표 공정수)는 설립초기부터 건축용 안전유리 전문기업으로 출발했다.
고품질화 되고 있는 건축용 안전유리 시장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는 전문 기업으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5년 도어용 강화유리 등의 강화유리 공장을 건립하면서, 대지 23,100㎡ 건평 5,280㎡평 규모에 강화유리 생산라인 2기를 도입했다. 특히 강화유리 등의 안전유리를 생산하기 위한 전문 공장을 설계하고 건립함으로써, 품질과 생산성을 효율화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췄다.


이 공장에는 현재 도어용 강화유리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 2기가 있다. 여기에 자동 절단기, 양면면취기, 천공기, CNC수직천공기, 페이퍼 면취기, 대차기, 세척기, 수직각면면취기 등의 판유리 제 2차 가공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Mingte Glass Technology의 수평강화로는 풀컨백션 타입으로 소프트 로이유리는 물론 방사율이 0.02로 더블 로이유리까지 생산한다.


특히 강화유리 최대가공 규격은 3,300×6,700㎜로 생산성이 탁월하다. 열처리로에 도어용 유리 12장이 한 번에 들어갈 수 있어, 시간당 72장까지 생산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품질의 건축용 유리를 생산하기 위해 첨단의 판유리 가공설비를 들여놓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최고의 품질과 생산성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품질개선에는 항상 만전을 기해왔으며, 빠른 납기를 기본으로 한다. 불량률 제로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단 1장의 유리라도 현장에 빠르게 배송해주고 있다.


삼경안전유리는 탄탄한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인지도를 꾸준히 상승시켜왔으며, 고품질 고기능 유리 시장에 적극 참여해나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삼보안전유리㈜
강화유리 및 접합유리 등 고품질 건축용 유리 생산

 

고객만족은 삼보안전유리㈜(대표 이창길)의 창업이념이자 한결같이 지켜온 경영철학이다.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꾸준한 발전을 모색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 회사의 생산공장은 대지 21,597㎡, 건평 3,591㎡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고품질 고기능성의 건축용 유리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생산품목은 도어용 강화유리, 샤워 BOOTH, 건축용 강화유리, 배강도유리, 접합유리 등이다.


이 공장의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은 3,300×8,000㎜로 풀컨백션타입으로 품질과 생산성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특히 삼보안전유리는 도어용 강화유리를 수평강화유리라인에서 본격 생산한 국내 최초의 업체이기도 하다. 2009년 1월에 수직강화로를 폐기하고 수평강화유리로 변경하면서, 국내 도어용 강화유리의 생산방식을 변화시켰다. 이후 국내 도어용 강화유리 생산업체들 모두가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으로 변경했다. 그만큼 품질과 기술력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는 이야기다.


또한 최대 규격 3,000×6,500㎜의 크린룸 일체 시스템의 접합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간 접합유리도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자동재단기, 수동재단기, 오토씨밍기, 양각면기, 페이퍼면취기, 자동세척기, 수직천공기, 강화유리 및 접합유리 검사장비 등의 판유리 가공설비를 갖춰놓고 있다.
여기에 강화유리, 배강도유리(평면강화유리), 접합유리 관련의 모든 KS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건축유리시장에 최고의 제품 공급으로 고객과의 신뢰에 만전을 기해나가고 있다”며 “신기술기반의 자체 기술력 확대로 고품질 고기능성 유리 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중앙안전유리
강화 접합 방화 태양광 등의 기능성유리시장 주력

 

㈜중앙안전유리(대표 김정곤)는 21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과 품질의 고급화 등 유리시장의 다변화에 발맞춰 판유리 종합 가공업계 선두 업체로 발돋움했다.


1990년 강화유리도어 제작 시공 업체인 중앙유리로 출발. 2002년 충북 음성공장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때부터 도어용 강화유리 등을 비롯한 건축용 판유리 제품을 본격 생산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충북 음성에 위치한 중앙안전유리는 대지 33,000㎡로 판유리 종합가공 전문 공장이다. 판유리가공 전문 공장으로서 다양한 가공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도어용 강화유리등을 비롯한 건축용 강화유리, 접합유리, 방화유리 등이다.  강화유리, 배강도유리, 접합유리 등의 KS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가공설비는 강화로 4대와 접합라인 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강화유리 Heat Soak 설비도 갖춰 놓음으로써 건축용 강화유리 품질의 수준을 높였다. 강화유리생산설비는 총 4대로 최대규격은 3,100×10,000㎜이다. 또한 지난 7월에 도입한 중국 Mingte Glass Technology의 수평강화로는 풀컨벡션타입으로 3,300×8,500㎜이다. 품질과 생산성이 뛰어난 설비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접합설비는 최대 규격은 3,100×6,100㎜이다. 여기에 자동재단기, 양각면기, 천공기 등의 다양한 판유리 2차 가공설비를 갖추고 있다.


도어용 강화유리 유통은 지역별 거점대리점을 구축함으로써, 유통에서 남다른 강점을 갖고 있다. 여기에 강화유리도어, 가네모도어 등의 제작과 시공 부문에서도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이러한 생산과 유통에서의 장점을 도어용 강화유리 시장에서 선두권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 중앙안전유리는 PVB필름 접합안전유리, 강화유리, 방화유리, 태양광유리 등에 대한 안정적인 품질과 빠른 납기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주)한국E&B
고기능성 고품질의 건축용 유리와 창호재 공급


㈜한국E&B(대표 박홍근)는 지난 1995년 창호 벤딩 관련 산업으로 출발 한 후 꾸준한 품질 및 기술 개발로 성장을 지속해왔다. 사업부문은 유리부문과 창호재 부문으로 구분,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췄다.


유리부문에서는 수평강화유리, 곡면강화유리, 방화유리, 곡유리, 폴리카보네이트, 렉산 등을 공급한다. 특히 수평강화유리뿐만 아니라 곡면강화유리 부문까지 KS를 획득하고 있다.


창호부문은 PVC 벤딩 및 제작, 발코니 라운드 벤딩 및 제작, 시스템창호 벤딩 및 제작, PVC창호 제작, 알루미늄 벤딩 등의 작업을 진행한다.


유리와 창호 제품의 벤딩뿐만 아니라 KS 규격의 수평강화유리와 곡강화유리까지 일괄 공급 한다.


즉 창호와 유리 관련 제품의 ONE-STOP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이야기다.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한국E&B의 유리 및 창호 공장에는 다양한 가공설비가 들어서 있다.


우선 창호 벤딩에 관련된 설비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특히 벤딩 부문에 관한 한 기술력과 품질력 그리고 엔지니어들의 숙련도는 관련업계에서 인정을 하고 있는 부문이다. 이와 함께 PVC창호 및 시스템창호 등의 제작에 관련된 다양한 설비를 갖춰놓고 있다. 여기에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은 2기가 들어서 있다.


특히 이번에 중국의 랜드그라스에서 도입한 수평강화유리 생산라인 2호기는 슈퍼로이유리의 곡강화가 가능한 설비로, ㈜한국E&B가 국내 최초로 들어놓았다. 최대규격은 2,400×6,000㎜ 풀컨벡션강화로로 슈퍼로이유리 강화가 가능하며 생산성이 뛰어난 강점을 갖고 있다. 곡면유리는 2,500×2,500㎜ 규격의 900R부터 생산이 가능하다. 여기에 방화유리 생산이 가능해, 신규 시장을 개척해나간다. 또한 한편 이번 설비 도입으로 도어용 강화유리 시장에도 진출한다.


㈜한국E&B는 앞으로 유리와 창호재를 이용해 아름다운 창을 창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주)합동하이텍그라스
All glass in one stop
판유리 가공의 종합 원-스톱 생산 시스템


㈜합동하이텍그라스(대표 이성모)는 국내 최대의 판유리 가공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는

강화유리, 곡강화유리, 배강도유리, 접합유리, 복층유리, 삼복층유리, 가스주입 단열유리, 태양광유리, 방화유리, 발열유리 등을 비롯해 DPG시스템 가공 및 특수유리 가공분야 등 판유리 제2차 가공 제품의 종합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품질, 생산능력, 생산설비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이야기다. 이 회사는 1975년 세일유리공업사로 출발 한 이후 자동차용 곡유리 등의 기능성유리를 생산해왔다. 이후 꾸준한 성장을 해왔으며 지난 2009년에는 충북 음성에 건축 및 산업용 등을 총 망라하는 최 첨단의 판유리 가공공장을 완공했다.


판유리 가공 제품의 종합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이 공장은 대지 23,000㎡, 건평 10,000㎡ 규모이다. 특히 설계 단계부터 판유리 가공 제품의 종합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감안해 완공함으로써 판유리 가공 부문에서 강한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생산부문에서도 최신 설비와 최적의 레이아웃으로 고품질 고기능성 유리 생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산설비는 건축 및 산업용의 수평강화유리생산라인, 곡면강화유리생산라인, 접합안전유리생산라인, 독일의 자동복층유리 생산라인 등의 각 부문별로 모든 설비를 갖춰 놓고 있다.


수평강화로 3호기는 3,000×9,000㎜ 생산가능하며 대형 곡강화로는 3,000×3,500㎜ 생산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Heatsoak oven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접합유리 제조설비는 3,000×6,000㎜생산가능하며 복층유리 제조설비는 2,700×5,000㎜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판유리 가공에 필요한 CNC면취기, 자동절단기, 워터젯 가공기계, CNC수직천공기, 양각면취기, 수평이도면취기 등의 다양한 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강화유리, 곡면강화유리, 배강도유리, 복층유리, 접합유리 등의 KS규격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여기에 방화유리 및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 등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도어용 강화유리 부문에서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품질과 생산성에서도 경쟁력을 갖춰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