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한글라스 듀오라이트클럽 회원사 대청유리산업(주) 조용주 대표
상태바
[visit] 한글라스 듀오라이트클럽 회원사 대청유리산업(주) 조용주 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13.04.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라스 듀오라이트클럽 회원사 대청유리산업㈜ 조용주 대표

고부가가치 제품·고품질 복층유리
가공 사업 경쟁력 강화할 것

 

 

 

 대청유리산업(주) 조용주 대표

대청유리산업㈜(대표 조용주, 이하 대청유리산업)은 대전 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위치한 복층유리 생산 전문 기업으로, 일반복층유리를 비롯해, 로이복층유리, 반사복층유리까지 다양한 복층유리를 공급하고 있다.


대청유리산업의 조용주 대표는 지난 2001년 법인 설립 후 KS인증 복층유리 생산 및 발코니, 유리, 창호 공사를 진행해 오면서 복층유리 품질력과 생산성을 키워나갔다. 이 후 한국유리공업 대리점가입, 2006년에는 한국유리 듀오라이트클럽에 가입하며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07년에는 논산에 위치한 충남유리를 인수하며, 별도법인인 대청유리를 설립, 제2공장에 기반한 대량생산과 기능성 유리생산 역량을 강화했다. 이로써 대전, 논산 등 2개 복층유리 전문 생산 공장을 가동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대전 1공장은 로이유리를 비롯한 기능성유리 생산과 판유리 도소매, 인테리어 유리 등 소매업 위주로 가동 되고 있으며, 논산 2공장은 복층유리 대량물량 생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청유리산업의 경쟁력으로는 자동화 시스템 설비를 통한 높은 생산력과 자동 재단 설비를 갖추어 손실을 최소화해 고객의 부담을 낮춘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고부가가치 제품인 코팅유리를 다양한 종류별로 구비하고, 망입유리(투명, 불투명) 및 인테리어 유리(칼라유리, 은엽 등)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등 고객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설비로는 아이지스사의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및 부대설비를 비롯해 판유리 자동 절단기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충남 논산의 대청유리는 Lisec사의 복층유리 제2차 접착제, 자동 오토실링 로봇을 포함한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 및 부대설비, 그리고 판유리 자동절단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생산라인을 보강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논산에 있는 기존 복층 라인을 자동라인으로 교체하여 삼복층 가공 및 아르곤 가스 자동 주입을 통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사양의 복층유리를 더욱 신속하게 공급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사)한국판유리산업협회 주관의 아르곤 가스 인증을 준비해 고부가가치 제품 및 고품질의 복층유리 가공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청유리는 지난1월 한글라스 대리점 신년 하례식에서 6년 연속으로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청유리는 꾸준한 성장률, 지속적인 매출액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용주 대표는 “6년 연속 한글라스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듀오라이트 운영본부로부터 지속적인 품질지도와 영업 및 판매 지원 등 많은 도움을 받아 회사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현재 어려운 업계의 현실을 고려하여 타개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낙심하지 않고 보다 노력하고 준비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