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Visit] 인성강화도어 위영용 대표
상태바
[glass Visit] 인성강화도어 위영용 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11.10.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강화도어 위영용 대표

정밀하고 안정적인 품질 20년 역사가 말한다

 

 

 

 

인성강화도어(대표 위영용)는 강화도어, 자동도어, 세이프도어, 가마찌도어, 에칭유리 등을 제작 시공하는 강화유리 도어 전문 기업이다.
20년 역사와 전통으로 강화유리도어 업계에서 탄탄한 기틀을 다지고 있다.


이 회사의 위영용 대표는 “강화유리는 반강화유리와 다르게 일반 판유리를 연화점 이상으로 재가열한 후 급랭시켜 만들어지지요. 유리가 깨질 경우 일반 유리나 반강화유리에 비해 잘게 깨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강화유리는 일반 서냉유리에 비해 5배 이상의 강도를 갖지요. 용도로는 테라스의 문, 출입문, 외벽용 유리 등 충격 혹은 압력에 대한 위험요소가 존재하는 유리시공 부위에 사용됩니다. 강화유리는 재 절단이 불가능한 특징이 있어요.”라고 말한다.


여기에 “우리 인성강화도어는 이러한 강화유리를 이용한 도어를 만들고 시공하는 전문 기업이지요”라고 설명한다.


인성강화도어의 위영용 대표는 1986년도 강화도어 등에 관련된 알루미늄 새시부속 업무를 시작하면서 이 분야에 첫발을 내디뎠다. 약 5년 동안 강화도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을 거쳤고, 강화도어의 원부자재 수급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사업에 대한 꿈을 키웠다.


이러한 꿈은 1990년 11월에 구체화시켰고,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강화유리도어 전문 기업 인성도어를 설립했다.


특히 초기 사업 방향도 강화유리도어라는 분야로 집중했고, 인테리어 분야의 강화도어에 주력했다. 영업적인 측면에서도 강화유리도어를 사용하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했다. 강화유리도어가 감각적이고 디자인이 우수한 건축물에 적용된 것에 대한 매력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IMF가 발생했던 1997년 이후부터는 상호를 인성도어에서 인성강화도어로 변경했다.


위영용 대표는 “인성강화도어로 회사명을 변경한 이유는 정밀한 가공과 제작이 필요한 강화유리도어 전문 기업으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었다”며 “인테리어 업체를 기반으로 대형 빌라 등을 비롯한 1군 건설업체까지 영역을 넓혀나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제품만을 공급하면서 인성강화도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고, 2010년 6월에는 사옥을 마련했다.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 위치한 회사 공장은 대지 600㎡, 건평 500㎡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강화유리도어 전문 제작공장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1층은 강화유리도어 전문 제작 공장으로 활용되며, 2층은 사무실 및 접견실로 사용된다.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강화도어, 자동도어, 세이프도어, 가마찌도어 등은 정밀하고 안정적인 품질로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강화유리도어는 크게 세가지 형태로 공급된다. 우선 강화유리에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가 사용된 H-BAR를 상하에 적용한 제품, 강화유리 상하에 H-BAR와 가네모 힌지를 결합한 제품, 강화유리 상하에 가네모 힌지만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구분된다. 가네모도어를 비롯한 모든 제품의 외형이 미려하고 깔끔한 특징을 갖고 있어 인테리어적 감각이 우수하다.


또한 자동문은 도어의 개폐속도가 빠르고 부드러우며 감속기어의 신기술로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락용 및 원터치방식 등의 모든 사양을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강화유리와 하드웨어의 정밀한 조립과정과 완벽한 시공은 인성강화도어의 강점이다. 자동문은 최근 들어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제품으로 향후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사람들의 출입 시 안전을 위한 세이프도어 그리고 가마찌도어도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품목이다. 정밀한 제작으로 전통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강점을 갖고 있다.


영업은 정밀하고 안정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기업간 거래를 우선시하고 있다. 최종 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업보다는 단종면허업체, 창호 및 금속 관련 업체, 유리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인성강화도어에는 특별한 영업사원이 없다. 기술과 품질 그리고 A/S에 만전을 기함으로 기존 거래 업체들의 소개가 이어지는 영업방식을 추구한다. 즉 전문성을 갖고 있는 관련 업체들간의 협력관계를 우선시 하기 때문이다.


위영용 대표는 “강화도어용 유리는 12㎜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GS등의 편의점에 사용되는 강화도어 두께는 10㎜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요. 또한 규격도 900(가로)×2100(세로)㎜를 기본으로 하지만 높이가 2300㎜, 2400㎜ 등으로 높아지고 자동문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고객의 눈높이가 꾸준히 변화됨을 반영하는 것이지요”라고 말한다.


또한 설치에서 5㎜이내의 여유를 갖기는 하지만, 정확한 실측과 설치는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만큼 가공 조립부터 시공까지 섬세한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인성강화도어는 품질에 대한 노력을 지속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감은 물론 기술력을 밑바탕으로 하는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에도 충실해나 갈 방침이다. (02.473.60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