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2011 듀오라이트클럽 및 세큐라이트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개최
상태바
[glass focus] 2011 듀오라이트클럽 및 세큐라이트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11.04.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리공업(주)
2011 듀오라이트클럽 및 세큐라이트클럽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개최

 

 

 

한국유리공업㈜은 ‘2011년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워크샵’ 을 지난 3월 17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서귀포 KAL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한글라스 관계자를 비롯하여 듀오라이트 클럽 회원사 사장단, 세큐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복층유리 설비 및 부자재 업체들이 참석했다.


듀오라이트 클럽은 국내 최초의 복층유리 가공자 네트워크로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복층유리 시장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모임으로 2002년 6월 5일 출범했다. 국내 최초로 복층유리 공동 브랜드 시대를 이끌어 나간 듀오라이트 클럽은 추천 정품 원·부자재 사용, 품질과 기술의 공유를 통해 복층유리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용도에 따라 다양한 복층유리를 공급하는 등 국내 복층유리 업계에 새로운 전환점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큐라이트 파트너는 국내 최초의 강화유리 가공업체 네트워크로서 안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 안전유리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2007년 5월 14일 발족했다. 강화유리 시장에서 새로운 품질 기준의 수립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원스톱 품질관리 시스템 및 노하우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고품질에 부응하는 세큐라이트 파트너는 강화유리 시장에 새로운 기틀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유리공업(주) 이남근 대표 및 영업본부장 한광열 상무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이정로 부장의 2010년 활동 요약 및 신규 회원사 소개, 박흥용 상무의 구매활동 보고, 안종현 부장의 품질활동 보고 및 에지 스트리핑에 관한 고찰, 안헌기 과장의 마케팅 활동 보고 및 회원사 생산량 분석, 조정식 상무의 Hanglas EHS(환경, 보건, 안전) 정책, 김태윤 과장의 한글라스 3복층 제안, 서해근 과장의 후강화 코팅유리 특성 및 스탬프용 잉크 특성, 이건화 전무와 R.Bader의 듀오라이트 폼 스페이서 가공설비 및 Edge tech 소개, 이정로 부장의 2011년 듀오라이트 클럽 운영방안 보고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광열 상무는 인사말에서 판유리 및 창호 시장의 변화 및 동향 분석을 설명하고, 뒤이어 이어진 2010년 활동 보고에서 이정로 부장은 세미나, 광고활동, 신제품 테스트 및 기술 지원, 쇼트럭 지원 등의 마케팅 활동을 설명하며 듀오라이트 클럽 4개, 세큐라이트 파트너 2개의 신규가입 회원사를 소개했다.


또한 회원사 현황 및 일본 회원사 소개, 회원사 보유 설비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다음으로 이어진 구매활동 보고에서 박흥용 상무는 통합구매활동의 현황 및 효과적인 비용절감을 위한 구매전략을 소개했다.


안종현 부장은 2010년 품질 평가 및 내구성 테스트 결과를 소개하며, 엠마뉴엘 노리의 논문을 인용해 엣지 코팅막 제거에 관한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헌기 과장의 마케팅 활동 보고에서는 비즈링 서비스 지원, 매체 광고, 쇼트럭 및 교육 지원, 계측 장비 및 판촉물 지원, 유리이력관리 시스템 및 강화 등급 인증서 지원 등에 관한 발표가 있었다. 다음으로는 조정식 상무의 한국유리 EHS 소개 및 이남근 사장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한글라스 3복층 제안이라는 주제로 김태윤 과장의 3복층 제품 소개가 있었다.


한국유리 기술연구소의 서해근 과장의 발표에서는 후강화 유리 특성 및 마킹용 스탬프 잉크 분석 결과가 있었다. 이어서 듀오라이트 폼 스페이서 가공 설비 및 Edge tech에 관한 ㈜아이지스 이건화 전무와 Edge tech R. Bader의 발표가 있었다. 그 다음으로 2011년 클럽 운영방안 보고에서 이정로 부장은 변경된 마킹 방식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 연회비 제도, 듀오라이트 클럽의 다양한 지원 방법을 발표하였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는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의 새로운 로고가 소개되었다. 한글라스 클럽의 새로운 로고는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에 공통성을 부여하고, 왕관 이미지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손쉽게 다가가겠다는 차별화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회원사에 대한 자체 평가를 바탕으로 ㈜합동하이텍그라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국영지앤엠과 한국하니소㈜ 가좌공장이 명예의 전당상을, 동일유리㈜ 대청 ㈜달성유리가 듀오라이트 클럽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세큐라이트 파트너 우수상에는 ㈜삼우지엔티, (유)한남글라스가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진보상으로는 ㈜상우지테크가 선정되었다.


한국유리공업㈜은 매년 2회에 걸쳐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 사장단 및 공장장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한국유리공업㈜과 클럽 회원사간의 기술 공유 및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한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