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행복을 여는 창 (주)동양화학 이장언 이사
상태바
[Visit] 행복을 여는 창 (주)동양화학 이장언 이사
  • 월간 WINDOOR
  • 승인 2010.11.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을 여는 창 (주)동양화학 이장언 이사
‘즐거운 도전’으로 압출 시장 공략

 

 

 

(주)동양화학은 올 7월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서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으로 회사를 확장 이전했다. 품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함은 물론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여기에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재도약을 기틀을 다졌다.


(주)동양화학은 PVC창호뿐만 아니라 알루미늄창도도 오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PVC창호재를 생산하는 압출업체이다. 특히 PVC창호와 알루미늄 창호재로 최종 고객과 관계를 맺어오면서, 많은 신뢰를 쌓아왔다.
이를 기반으로 PVC창호 압출 시장에 진출한 동양화학은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탄탄한 품질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했다. 여기에 공격적인 마케팅과 기술력이 강화되면서 매출과 생산량도 증가되었다.


즉,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마케팅, 여기에 품질과 기술력 등이 밑받침되어 동양화학의 고객층이 넓어졌다는 이야기다. 이 회사의 이장언 이사는 “남들은 어려운 시장이라고 하지만 (주)동양화학은 꾸준히 성장을 해왔지요. 기술적인 부문에 많는 노력을 기울였고, 안정적인 품질 생산에 최선을 다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고객들이 좋게 보아주게 됐고, 자연스럽게 생산과 매출이 증가하게 되었다고 봅니다.”

 

PVC압출라인 9대 보유로 고객서비스 강화
(주)동양화학은 본격적으로 2006년 인천 서구 당하동에 압출 3라인으로 압출을 시작했다.
이장언 이사는 “PVC 및 AL 창호 완제품에서 PVC창호 원자재 압출 시장으로 전환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최종 고객을 접했던 노하우는 제품 개발과 생산에 많은 도움이 되었지요.”라고 말했다.
그만큼 최종 소비자의 마음을 알면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함으로 대리점이나 건축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이야기다. 이렇게 회사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재도약의 시기를 맞게 됐다. 우선 빠른 납기와 안정적인 공급 그리고 새로운 시장에 대한 준비가 필요했다.


이러한 작업의 일환으로 (주)동양화학은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으로 2010년 7월 확장 이전했다. 부지는 총 6,600㎡로 생산설비를 보강함은 물론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기숙사 및 레져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에 확장 이전한 생산 공장은 PVC창호재 압출을 위해 설계되고 신축되었다.
PVC창호재 압출공장에는 생산라인이 추가되어 총 9대의 압출기가 설치되어, 본격 가동에 들아간 상황이다.

 

특히 PVC창호 표면 색상이 다양화됨에 따라 랩핑기도 함께 설치했다.
또한 3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500톤 규모의 배합시설을 증설함으로써 생산시스템을 강화시켰다.
원자재가 입고되는 순간부터 압출과 랩핑되는 과정이 순차적으로 잘 연계되어 있어,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이장언 이사는 “(주)동양화학은 모든 고객에게 질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빠른 납기와 질 좋은 제품만이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요.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야만 우리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미래가 있다고 봅니다.”라고 말한다.

 

‘에너지소비효율표시등급제’를 위한 완성창

‘에너지소비효율표시등급제’에 대한 정부 시책이 나오면 완성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창호 원자재 생산 업체나 대리점 모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몇몇 선두업체를 제외하고는 적극적인 대처를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완성 창호재 시장에서 제조와 영업이라는 노하우를 축적한 경험이 있는 동양화학은 창호등급표시제도에 대한 준비 작업도 진행중이다. 즉 소수고객을 위해 PVC창호와 유리를 접합한 완성창호 제품 빠르게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기존 동양화학의 대리점과 건축주들이 완성 창호 제품을 원할 경우를 대비한다는 것이다.


이장언 이사는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우리 창호업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2012년이라는 시한이 있기는 하지만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 것이지요. 여기서 모든 것을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우리 동양화학은 중견기업의 특성에 맞게끔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적응해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주)동양화학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발코니창, 소형단창/이중창, 중대형단창/이중창, 공틀일체형창, 학교창/FS창 등이 있다.


 (주)동양화학의 제품의 특장점은 문틀의 폭인 넓은 밀착설계로 방음효과가 뛰어나고 튼튼한 설계구조로 뒤틀림이나 처짐 현상이 없다는 것이다.
여기에 문짝 이탈방지 레인턱이 설치되어 태풍 등 강한 바람에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외부 소음은 6중으로 차단되어 완벽한 방음성을 자랑한다. 또한 단열성도 높아 냉난방비 절약에도 일조한다. 여기에 22mm, 24mm 복층유리와 다중 차단 밀폐구조 공법으로 보온, 단열이 우수한 장점을 가진다.


“(주)동양화학은 질좋은 제품 생산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에서 발행하는 표시인증서와 시험성적서를 가지고 있는 등 공식적으로 제품의 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주)동양화학의 즐거운 도전
(주)동양화학은 압출을 시작한 이후 신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생산과 영업을 경험한 노하우가 어우려져 만들어 낸 제품들이다.
(주)동양화학이 발전 동기에는 제품의 질, 빠른 납기 등이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사훈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사훈은 ‘즐거운 도전으로 최선을 다하자’이다. 즐겁게 일하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당연히 최선을 다하게 된다는 말이다.
“지금까지는 준비기간이였다. 앞으로 뛸 일만 남았습니다. 앞으로 (주)동양화학이 가지는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해 질 높은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창호표시등급제도 예의 주시하면서 시장을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PVC 창호 압출 시장에서 그들의 사훈처럼 ‘즐거운 도전’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볼지 기대를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