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Interview]-(주)금성다이아몬드 강길박 대표
상태바
[glass Interview]-(주)금성다이아몬드 강길박 대표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1.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금성다이아몬드 강길박 대표
전 세계의 다이아몬드공구 K-STAR가 최고의 기술로 이끌어갑니다
유리 및 산업용 다이아몬드공구의 새로운 역사 창조

 

 
 

 

 


㈜금성다이아몬드는 유리용 및 산업용 다이아몬드공구 분야에서 탄탄한 기틀을 다지고 있는 회사다. 여기에 국내 최초 개발한 유리이송용 대형흡착기와 무동력트랙 & 오버헤드크레인 등의 유리관련 기기류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반도체, FPD(LCD, FDP, OLED), 항공 금형 산업 등에 사용하는 초정밀 제품까지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금성다이아몬드는 창립초기 수입에만 의존하던 제품을 국산화 하면서 산업 기반 구축에 앞장섰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다수 제품의 특허권 보유, 출원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왔다. 특히 이 회사를 창립하고 이끌어가고 있는 강길박 대표는 관련분야의 제품, 기술, 정보가 있다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찾아갔다. 품질과 기술을 위해서는 몸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금성다이아몬드의 브랜드인 ‘K-STAR’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품질과 기술을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매년 5회 정도의 해외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주)금성다이아몬드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1968년도에 설립되었어요. 하지만 선친께서 30년 동안 해온 해외사업을 국내에서 다시 출발한 것이니, 실질적인 역사는 70년이 넘지요. 창립 초기에는 독일,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수입에 의존하던 유리관련 제품들을 국산화하면서 수입대체효과를 가져왔습니다.
금성다이아몬드는 유리관련 공구와 장비 및 산업 분야 외길 40년을 넘게 달려왔는데요, 금성다이아몬드가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기까지 모태가 되어온 유리 및 산업용 공구류는 현재 전세계 40여 국가에 K-STAR라는 자체 브랜드로 수출되고 있어요. 전 직원들이 ‘고객과 한마음’이라는 슬러건 아래, 뭉치고 단합했던 결과로 생각됩니다.
또한 근래에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FPD(LCD, PDP, OLED) 산업분야에 사용되는 그라인딩 휠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수입 대체 효과를 가져왔어요. 여기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성능 휠 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당사는 유망중소기업 선정을 필두로 수출유망중소기업,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등에 선정되기도 했고, 국무총리 및 대통령 표창창도 수상했지요. 2005년에는 정부로부터 부품소재 국산화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수십여 종류의 특허와 실용신안 그리고 해외특허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생산 제품과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생산품목은 크게 유리관련공구류, 다이아몬드공구류, 유리관련기계류, LCD반도체공구류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 부문을 하이테크팀, R&D팀, 다이아팀, MECHANIC팀 등으로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우선 하이테크팀은 유리가공작업 시 필요한 공구를 생산하는 라인으로서, 유리를 수동 및 자동으로 절단할 수 있는 CUTTER, 그리고 유리를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흡착기 및 기타 공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테크팀은 현재 금성다이아몬드가 성장하기까지 모태가 되었으며 그 동안 쌓아온 명성과 자부심으로 전세게 40여개 국가에 K-STAR라는 자체 브랜드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또 R&D팀은 유리 절단 시에 필요한 Scriber Wheel을 생산하는 자동화 라인입니다. 특히 LCD및 PDP 유리를 절단하는 작업은 PCD(다이아몬드 소결체)를 사용함으로써 생산성과 효과가 탁월하며 PCD휠 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이아팀은 유리연마에 필요한 휠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2년부터 고성능, 고품질의 FPD 연마휠을 개발하여 현재 양산 중에 있습니다. 특히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FPD(LCD, PDP, OLED)산업에서 유리기판의 대형화에 따라 이 공정을 원만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가진 고성능 휠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MECHANIC팀은 각종 유리가공 기계 및 설비를 생산하는 라인으로써 유리공정 라인에 필요한 절단기, 연마기, 세척기, 천공기, 흡착기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지요. 여기에 품질경영팀과 기술연구소 등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업부문과 미래 비전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고객과 한마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관계 관리를 통한 마케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부문은 크게 국내와 해외 시장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본사와 6개의 대리점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대리점들은 탄탄한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본사와 이 대리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유리관련 및 산업분야의 생산공장에서 K-STAR는 필수제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금성다이아몬드는 해외시장에 많은 공을 들여 왔어요. 독일, 이태리, 중국, 태국, 인도, 필리핀 등의 해외전시회에 매년 5회 참여하고 있고요, 주요 국가에는 대리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K-STAR라는 브랜드는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요.
영업부문은 안정적인 품질과 납기를 기본으로 하지만, 기술개발부문도 중요합니다.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대비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이 필수라는 생각입니다. 이와 관련해 연구소를 확대개편하고 기술의 고도화를 목표로 다양한 기술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개발로 미래를 대비해 나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