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신우테크 수평 시밍기(Flat Seaming Machine) 본격 공급
상태바
[glass Focus] 신우테크 수평 시밍기(Flat Seaming Machine) 본격 공급
  • 월간 WINDOOR
  • 승인 2011.07.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우테크
수평 시밍기(Flat Seaming Machine) 본격 공급

이도면, 마루면, 각면 등의 각종면취와 코너커팅 기능 갖춰

 

 

유리 가공기계 및 자동화 설비 전문 업체인 신우테크가 수평 타입의 자동 면취기인 시밍기(Flat Seaming Machine)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공급에 나섰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우테크는 지난해 시밍기 개발을 완료한 후, 기계적 성능을 보강하면서 올해부터 본격 공급에 나서게 됐다”며 “판유리 가공 품질과 작업성이 뛰어난 강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우테크의 수평 시밍기는 판유리의 이도면, 마루면, 각면 등의 다양한 자동면취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코너 커팅 작업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즉 버튼 하나로 이도면, 마루면, 각면, 코너커팅 등의 작업이 손쉽게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다양한 면취 및 코너커팅 기능은 소량 다품종의 판유리 가공 작업에 탁월한 강점을 갖는다.

 

특히 신우테크 시밍기는 메탈다이아몬드 휠 방식으로 판유리 가공 작업 회전방향이 제품과 동일 방향이어서 면취 부분이 부드럽고 불량이 없다. 여기에 후판유리의 절단면이 고르지 않을 경우에도 이도면 면취가 동일하게 이루어진다. 또한 자동 판유리 두께 감지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유리 투입과 동시에 작업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컨베이어벨트 이송 시스템과 2Head형의 신우테크 시밍기는 판유리 4면의 면취 작업이 한 번에 이루어지며 판유리 가공 정밀도가 뛰어나다. 가공속도는 판유리 5mm 이도면 면취 기준으로 분당 15m다.


한편 국내 판유리 가공 업계에서 수평 타입의 시밍기 도입은 가속될 것이라는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이러한 이유는 시밍기가 수작업보다는 유리면취 기능이 좋아 가공품질이 좋고 소모품 및 인건비가 감소되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 판유리 가공 분야에서 강화유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수평타입의 시밍기가 강화로와의 작업 연계성이 뛰어나다.

 

특히 고품질의 로이유리 사용이 늘어나고 가공에서 정밀성이 더욱 요구됨에 따라 시밍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즉 자동면취기인 시밍기는 판유리 면취에서 가공품질이 우수함은 물론 인건비 및 부자재 등의 소모품 비용 감소 등의 장점으로 수요는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 041-583-66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