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so Goods] 생명을 지키는 KCC 내화건축자재
상태바
[feel so Goods] 생명을 지키는 KCC 내화건축자재
  • 월간 WINDOOR
  • 승인 2010.11.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을 지키는 KCC 내화건축자재
무기단열재, 내화도료로 안전한 건축을

 

최근 일어난 부산 주상복합 건축물의 화재가 큰 불로 이어져 수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낸 것이 가연성 건축자재 때문인 것으로 밝혀지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내화건축자재 사용과 시공이 필수로 지적되고 있다. 내화건축자재(Fire-rating Building Material)란 불연(난연 1급 - 불에 타지 않는 재료 : 콘크리트, 그라스울 등), 준불연(난연 2급 - 불에 잘 타지 않는 재료 : 석고보드 등), 난연(난연 3급 - 가연성재료인 목재 등과 비교해 더 타기 어려운 재료 : 난연 도료 등) 자재 등 화재예방에 필수적인 건축자재를 총칭한다. KCC는 다양한 내화건축 자재를 개발해 제품화에 앞장서 왔다.

 

▶KCC 무기단열재 그라스울
KCC 그라스울은 유리원료를 고온에서 용융한 후 고속회전력을 이용하여 섬유화한 뒤 바인더를 사용하여 일정한 형태로 성형한 무기질의 인조광물섬유단열재이다. KCC 그라스울은 유연하고 부드러운 섬유가 섬세하게 집면되어 단열 및 흡음성능이 뛰어나며, 무기질 원료라서 특히 불에 잘 타지 않고 시간 경과에 따른 변형이 없어 반영구적인 적용이 가능하며, 인체에도 무해하다. KCC 그라스울은 규사(모래)가 주된 원료로 불에 타지 않고 안전사용 온도가 높아 방화 및 내화구조물 등에 사용되며, 석유를 여러 차례 정제 가공한 유기단열재와 달리 프레온가스,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이 거의 방출되지 않는다.

 

 

 

 

■ KCC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FIREMASK)
KCC의 발포성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SQ 시리즈는 건설교통부 및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내화구조 인정시험에서 국내 최저 도막두께로 내화구조 인정을 받은 우수한 품질의 내화도료이다. 특히 ‘KCC 화이어마스크 SQ-2100 / SQ-2400’는 국내 최저 도막두께로 2시간용 인정을 획득했다. KCC 화이어마스크 시리즈는 특수첨가제의 사용으로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고, 화재 시 인화성이 없어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며, 50배 이상 발포하여 철골로의 열 전달을 막아주는 우수한 내화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건축물의 화재 시 인명 및 건축물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 KCC 천장재 - 마이톤
KCC 마이톤은 순수 자연광석으로 제조되는 미네랄울을 주원료로 하여 불에 타지 않아 방화 및 내화구조물 등에 사용되는 고급 불연 흡음 천정재이다. 종래의 석고 시멘트 판에 비해 무게가 1/3에 불과하여 대형판으로 제조되며, 다양한 무늬, 패턴의 제품이 생산된다. 실내 외의 소음을 흡수, 차단하는 KCC 마이톤은 사무실, 병원, 호텔, 상가 등에 적용된다.

 

 

 

 

 

 

 

■ KCC 석고보드
KCC 석고보드는 두 장의 석고보드 원지 사이에 안정된 결정상태의 석고가 판상으로 성형되어 있는 건축자재로, 내장재의 구비조건인 불연, 단열, 차음 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건식공법으로 공기 단축은 물론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국내 유일의 경량화 공법인CD-TECH(Controlled Density Technology)의 적용으로 현대 건축물의 조립화 및 경량화 추세에 적합할 뿐 아니라 경제성에서도 뛰어나다. 특히 KCC의 내화구조용 등에 사용되는 방화 석고보드는 불연 건자재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의 요구에 적합한 기능성 석고보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