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한솔참도어 보석유리로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 대중화
상태바
[Look at this] 한솔참도어 보석유리로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 대중화
  • 월간 WINDOOR
  • 승인 2010.10.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 대비 가격 1/5 수준
보석 유리로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 대중화

 

한솔홈데코는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를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여 고급도어의 대중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고딕 양식의 교회당 건축물은 그 구조상 거대한 창을 달 수 있으며, 창을 통해서 성당이나 교회 안으로 들어오는 빛의 신비로움으로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는 교회당 건축에 불가피한 것으로 인식돼 큰 발전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서 일반 가정이나 상업 공간에 설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일반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 대비 가격이 1/5수준인 한솔참도어 스테인드형 글라스 도어는 일반 가정에 어울리는 플라워 패턴이나 기하학 모던 패턴으로 불투명 보석 유리로 포인트를 주며, 입체감을 통한 채광 효과와 다양한 채색으로 빛의 굴절과 반사를 이용하였다.


은은하게 투영되는 빛의 아름다움은 환상적이며, 수공예적인 소박함에서 장인 정신과 예술적 가치를 더 높였다.
현관 분합문이나 타공도어, 미닫이 및 여닫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가능하며, 특히 거실과 방을 연결하는 미닫이 도어에 연동장치를 설치하여 좁은 출입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플라워 패턴 적용시 문이 열리고 딛힘에 따라 꽃이 피고 지는 변화를 연출할 수 있다.
기존 단조도어는 시공시 단조를 고정하기 위해 유리를 양면으로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스테인드글라스 도어는 유리와 일체형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하였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최근에는 방송 드라마 미술팀에서 한솔참도어의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한솔홈데코의 스테인드 글라스 도어에 대한 인기를 설명했다.
(080.777.2299 / www.hansolhomedec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