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 세봉특수, VELUX 지붕창 지붕아래 새로운 생활공간
상태바
[Look at this] 세봉특수, VELUX 지붕창 지붕아래 새로운 생활공간
  • 월간 WINDOOR
  • 승인 2010.10.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방수효과와 결로 차단이 특징
VELUX 지붕창, 지붕아래 새로운 생활공간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요구로 전원주택이 새로운 주거문화로 각광을 받으면서 지붕이나 다락방의 설계에서 충분한 일조량과 뷰를 선사하는 지붕창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세봉특수가 제안하고 수입하는 덴마크 VELUX 지붕창은 유럽,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에서 단독주택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으로 고정식과 개폐식이 있다.
덴마크 VELUX 지붕창은 외부는 알루미늄, 내부는 핀란드 소나무 재질로 영하 40도에도 결로에도 이상이 없으며 외부는 후레싱 처리하여 완벽한 방수를 자랑한다. 15도의 경사가 있는 면이나 어떤 경사면에도 가능한 VELUX 지붕창은 평상시에도 Ventilation trap이 있어 닫은 상태에서도 외부와 통풍이 가능하고 블라인드 커튼장치, 모기장 설치, 잠금장치, 심지어 Auto shutter 장치도 가능하다.

 

다양한 각도의 지붕에도 설치가능
돌출구조식창(Dormer)건축양식에 비해 40%정도의 햇빛을 사용할 수 있는 VELUX 지붕창은 에너지 세이빙에도 탁월하다. 이는 어두운 방과 복도를 밝게 해주며 자연채광으로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다. VELUX 지붕창은 지붕경사가 심하면 심할수록 이에 따르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15도에서 90도까지 어떤 곳에서도 VELUX 지붕창이 설치가능하다.


지붕창에 부착되는 블라인드도 있다. 플리트 블라인드 FTL형은 주름진 형태의 블라인드로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을 수 있으며 내리면 지그재그 모습이 된다. 반투명이라 답답하게 닫힌 감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베니션 블라인드 PAL/T형은 매혹적인 달걀 껍질색과 같은 백색으로 측면 난간에 꼭 맞는 얇은 디자인이다. 롤러 블라인드 RUL형은 고급 면직류를 사용한 여섯 가지 색상의 롤러블라인드로 창틀의 여러 위치에 부착할 수 있으며 시에스타 블라인드 DBL형은 침실 등에 완전한 자연광을 차단시킬 수 있는 효과를 지닌다. 내부 색깔은 짙은 블루이며 외부는 반사코팅이 되어있다. 차양블라인드는 햇빛을 막아주는 차양으로 실내에서 조정 가능하다. 차콜회색의 그물로 짜여 있어 안에서 바깥을 내다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동우종합건축의 연세대 상경대, 환건축의 암사동 영상빌라, 예종합건축 사옥, 현대건설의 장안 시영아파트에 설치되어 호평을 받았다.  (02.540.5866 / www.sebongin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