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 금화소재, Q-Lite 다이아몬드 코팅 시트
상태바
[glass Focus] 금화소재, Q-Lite 다이아몬드 코팅 시트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7.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화소재, Q-Lite 다이아몬드 코팅 시트
방음벽과 캐노피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 뛰어나

 

소음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속도로 캐노피, 주차장 캐노피, 지하차도 캐노피, 도로 방음벽, 농업용 PC 하우스 등의 소재가 급격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소재는 1세대 방음벽으로 거론할 수 있는 콘크리트를 거쳐, 2세대는 금속과 알루미늄이라는 소재를 거쳤다. 3세대는 아크릴과 PC(폴리카보네이트)를 거쳤고, 유리와 시장을 양분하는 과정을 거쳤다. 투명성이 강조되면서 유리가 강세를 보이는 듯 했지만 최근 들어 유리의 파손 율이 높아 새로이 업그레드 된 소재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와 맞물려 4세대로 일컬어질 수 있는 DIAMOND PC SHEET 등장하게 됐다.
이 제품은 ㈜금화소재가 특수 코팅재로 Diamond Coating(D.C) 처리된 PC Sheet의 신기술 특허를 적용한 브랜드이다.
명칭은 Q-Lite DC Sheet로 기존의 PC Sheet에서 문제 시 되었던 태양광, 산성비, 황사, 매연, 먼지 등으로 인한 황변, 백화현상, 스크래치 등의 표면오염 현상을 완벽히 차단하여 반 영구적으로 보호하는 제품이다.
향후 기존 PC Sheet나 유리가 가지고 있던 시장을 급격히 대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성비, 자동차 매연의 화학적 변형방지 및 내백화성(투명성) 유지

 

 

Q-Lite의 장점은 외부 충격에 의한 긁힘을 방지할 수 있는 표면강도가 뛰어나다. 또한 지속적인 모래바람에 의한 마모현상을 방지하는 내마모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산성비, 자동차 매연의 화학적 변형방지에도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내백화성이 좋아 투명성을 장시간 유지시킨다. 여기에 자외선의 의한 변색을 방지하는 내황변성도 우수하다. 특히 오염차단 성능이 뛰어나 제품의 투명성을 존속시켜준다.

 

 


Q-Lite DC Sheet의 종류는 DCP-305와 DCP-610으로 구분된다.
이 두 제품은 내스크래치성 및 내화학성이 좋다. 또한 태양광, 산성비, 황사, 매연, 먼지에도 변함없는 내후성을 갖고 있다.
금화소재는 이 제품의 원활한 생산과 공급을 위해 자동전처리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전처리라인의 개요는 코팅라인 투입 전 원판 Sheet에 대한 자동 전처리 및 자동 투입장치다. 자동전처리라인의 생산공정은 소재입고, Drilling, 보호필름제거, Ionization, Anealing, Coating line Loading의 과정을 거친다.
Ionization에서는 정전기 제거를 위한 대전방지 Air 분사가 이루어지고, IPA세척에는 PC Sheet 표면 오염물질 제거를 위한 IPA 세척 과정이 진행된다. 이후 UV Hard coating액 도포 공정을 거쳐 도료내 솔벤트 제거를 위해 IR(적외선) 및 열풍을 이용한 솔벤트 증발 공정이 이어진다. 이후에는 도포된 도료의 경화를 위하여 UV(자외선)을 사용하여 도료를 경화시키는 공정을 거쳐 제품 생산이 이루어진다.
신기술을 적용해 생산된 Q-Lite DC Sheet는 품질의 우수성으로 인해 방음벽 및 캐노피 시장에서 강점을 가졌다는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02-3449-2200

 

 

 PC Sheet Coating 공정도

 

 

 

 DIAMOND PC SHEET의 내후성 테스트 결과 정리

 

 

 diamond pc sheet의 내후성 평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