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한국아존(주), 컬러코팅시스템 'LUVIX' 출시
상태바
[Look at this]한국아존(주), 컬러코팅시스템 'LUVIX'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3.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UV경화형 도료 사용, PVC창호의 고품격화
한국아존(주), 컬러코팅시스템 ‘LUVIX’ 출시

 

 

 

창호 단열 전문업체인 한국아존㈜이 PVC창호 컬러코팅시스템 ‘LUVIX’를 ‘2010경향 하우징 페어’를 통해 런칭 했다. Luxury UV Interior Exterior Color Coating이란 뜻을 가진 “LUVIX’는 UV경화형 도료를 사용하여 PVC 창호에 색상을 입히는 신개념 코팅기술이다
과거 백색만을 고집한 아파트에서 다양한 컬러를 이용하는 트렌드로 변하면서 다양한 색상에 맞는 컬러를 PVC창호에 도입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국아존㈜의 ‘LUVIX’는 여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백색 일변도의 PVC창호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함으로써 소비자 욕구를 자극시킬 것으로 보인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Metallic색상과 심플하고 미려한 느낌에 Solid색상은 아파트뿐 아니라 다양한 상업용 건축물 등을 비롯해 기타 외장재들까지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백색 PVC창호는 오랜 시간 자외선 등에 노출 시 황변현상이 발생하고 스크레치에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한국아존(주)의 ‘LUVIX’는 PVC 소재 표면에 Hard coating층을 형성하여 황변현상을 방지하고 내스크레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여기에 20년 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약속한다.
‘LUVIX’는 세계 최초로 UV경화형 도료를 사용한다. 건축 창호재 시장에서는 아직 생소한 이 UV경화형 도료는 경화 시 자외선(UV)을 사용하는 친환경성 도료이다.
UV경화형 도료는 열에 약한 PVC소재의 변형을 방지하기위해 미국 Red Spot社가 개발한 제품으로 빠른 경화 시간으로 생산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다.
한국아존㈜의 협력업체인 미국 Red Spot社는 플라스틱 소재 도장용 페인트를 전문으로 공급하는 회사로 이미 국내에 자동차 산업에는 잘 알려져 있다.
한국아존㈜은 미국 본사와 한국, 중국, 영국 등 세계 각지에 지사를 두고 있는 AZON社의 한국 법인으로써 아시아 지역 HeadQuarter이다. AZON社는 지난 33년간 알루미늄 창호 단열재인 Azon Thermal Barrier와 복층 유리용 단열 간봉 Warm-Light를 개발 및 공급함으로써 창호 단열재 시장 발전을 이끌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