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so Goods]ABS 방수 무늬목 도어
상태바
[feel so Goods]ABS 방수 무늬목 도어
  • 월간 WINDOOR
  • 승인 2008.12.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건도어
ABS 방수 무늬목 도어
기능성과 다양한 문양의 디자인

 

㈜효건도어(대표 김광식)는 최근 ‘ABS 방수 무늬목 도어’ 개발을 완료, 본격 공급에 들어갔다.
효건도어의 김광식 대표는 ABS 방수 무늬목 도어의 표면재에 대해 “ABS RESIN을 시트형태로 압출하여 1.4-1.7mm 두께로 만들고, 천연무늬목 시트를 ABS 시트 위에 1차 접착 후 2차로 열처리 접착하여 완전히 한 개의 재질로 변화시킨다”며 “이렇게 만들어진 도어 표면재는 성형, 절단, 가공하여 원하는 도어 디자인이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완성된 ABS 방수 무늬목 도어 시트는 문짝의 테두리를 보강하는 PVC 4각 BAR, 내부충진제인 PAPER HONEY-COME 등이 결합하여 ABS 방수 무늬목 도어로 완성된다.
외부 마감재인 천연 무늬목은 내부의 ABS와 열처리 접착 후 UV 도장 마감되므로 내성 성능이 목재의 어떠한 제품보다도 뛰어나다.
또한 기존 목재 무늬목 도어의 단점인 습기 많은 곳에서 사용시, 합판과 무늬목의 박리 발생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이와 함께 천연무늬목과 ABS 시트의 접착기술 개발과 함께, 섬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접목한 양산 체제의 생산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가격경쟁력도 확보한 상태다.
ABS 방수 무늬목 도어의 특징은 습기 등의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이 거의 없어 변형이 되지 않고 내구성이 좋다.
여기에 표면재인 천연무늬목과 ABS 재질은 열가공 성형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문양의 제품개발, 공급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효건도어가 개발한 방염 ABS 시트를 사용하면 ABS 방수 방염 무늬목 도어의 공급도 가능하다.
특히 목재 MDF나 합판류의 문제점인 포르말린 접착제에 의한 가스 발생 문제와 대비하여, ABS 방수무늬목 도어는 인체에 유해한 가스의 발생이 없다.
또한 목재도어와 동일한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공과 시공이 가능하며, 별도의 치공구가 필요 없다.
ABS 방수 천연무늬목 도어는 디자인과 기능성이 뛰어나 아파트, 단독주택, 오피스와 상가, 학교, 관공서, 공장 사무실 등의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다. (031.861.82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