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SK케미칼, 목재방화문 출시
상태바
[Look at this]SK케미칼, 목재방화문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08.10.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케미칼, 목재방화문 출시
ECO필름 방화문, 황토보드 방화문

 

 

정밀 화학 전문기업 SK케미칼이 한국 건설기술 연구원과 공동기술 개발을 통해 목재(유리)방화문을 출시했다.
이번 개발된 ‘SKYWOOD 목재방화문’은 완벽한 방화 성능과 함께 고품격 디자인을 지녔을 뿐 아니라 방음·단열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 접착 방식으로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게르마늄을 함유한 소재로 특수 난연 처리하며 표면 마감 소재에 따라 ECO필름 방화문과 황토보드 방화문으로 구분되는데  ECO필름 방화문은 환경마크와 HB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또한 기존 올레핀계 필름의 단점을 보완한 폴리에스터계 소재 PETG로 마감하여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식품 포장용기,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소재인 만큼 인체에 안전하며 올레핀계 필름에 비해 월등한 가공성을 지녀 PVC와 유사한 조건에서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가소제, 중금속 열안정제 등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유해성 첨가물은 원천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원료 자체가 우수한 가스 차단성을 지니고 있다.
황토보드 방화문은 표면에 황토분을 40% 이상 투입, 마감·도포한 후 그 위에 무늬를 인쇄한 제품이다. 우수한 탈취 능력과 음이온 방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저감 등 황토 고유의 효능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 필름의 색상과 무늬를 모두 구현할 수 있어 별도의 마감처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지녔다. 
준불연재인 황토보드는 방화문에 적합한 소재로 황토 마감 위에 다양한 무늬를 인쇄하므로 기존의 필름의 색상과 무늬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화이트 워시, 망펄 비취, 옥화이트 국화, 진황토 꽃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이 제공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02.2008.2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