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상태바
건자재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4.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자재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
(주)루안, 유통 전문업체로 설립

 

 

 

최근 창호업계에 유통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가 생겨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주)루안(대표 오현균)’이 주인공인데 루안은 종합건축자재 전문 쇼핑몰을 목표로 Luxry(고급스럽고) Unique(차별화되고) Utmost(최상의) 제품을 고객(-An)에게 공급한다는설립이념을 기반으로 구축된 회사다.
이 회사는 다년간의 전문자재 공장을 운영하던 대표들이 판매방식을 개선하고 좀 더 체계화 된 마케팅을 추진하고자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판매 법인으로 브랜드화 한 회사이기도 하다.
루안에서 유통되는 제품은 기본적인 목자재에서부터 건축 내외장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크게 도어 및 문틀, 몰딩, 창호를 비롯한 인테리어 자재, 건자재, 전원주택자재, 빌트인 가전, 공구 및 부자재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루안에서 가장 주력으로 유통시키는 제품은 바로 ABS방수무늬목인데 이 제품은 기존의 ABS도어를 넘어 갈수록 고급화 되어가는 실내도어 시장의 욕실에 특화된 제품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이미 건설 현장에 납품 계약을 체결해 제품 양산 준비중에 있다.
‘ABS 방수 무늬목 도어’는 ABS에 일반 데코시트를 열접합하는 방식이 아닌 ABS에 천연무늬목을 열압착하는 방식으로 ABS도어의 기본적인 특징인 방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또 원목 질감의 천역무늬목을 적용해 최근 유행중인 원목, 천연무늬목 도어와 잘 어울린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원목 무늬목 도어 등 목재도어의 취약점인 방수 기능을 극대화한 ‘ABS방수 무늬목도어’는 갈수록 고급화 되어가는 도어시장에서 욕실용 도어로서의 자리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루안은 ABS도어와 ABS방수무늬목 도어를 기본으로 목재문인 멤브레인도어, 천연무늬목도어, 원목도어, 단조 및 갤러리 도어, 중문도어, 철재방화문, 알루미늄 현관문 등 모든 내외장 도어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최근 소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방염도어까지 취급해 모든 도어류에 대해 비규격 제품을 완벽히 대응하고 있다.
한편 루안은 온라인 쇼핑몰로서만 남아있지 않고, 다양한 제품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세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루안의 제품은 온라인상의 쇼핑몰과 오프라인상의 전시장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02.3472.1080/www.luu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