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Focus]이강테크 자동 가스 충진 기능을 가진 복층유리조립 및 압착장치
상태바
[glass Focus]이강테크 자동 가스 충진 기능을 가진 복층유리조립 및 압착장치
  • 월간 WINDOOR
  • 승인 2010.05.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테크 자동 가스 충진 기능을 가진 복층유리조립 및 압착장치
가스주입기 Gas Filling Flat-Press

 

 

 

자동 가스 충진 기능을 가진 복층유리조립 및 압착장치인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가 복층유리 가공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국내 판유리 시장이 고품질 고기능성 시장으로 변하면서, 가스주입 복층유리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이다. 국내 가스주입 복층유리 생산 가능업체가 40여개를 넘어섰고, 이달부터는 가스주입 단체표준에 합격한 인증업체가 등장한다.
향후 가스주입 복층유리 생산설비를 갖추지 않고서는 경쟁력확보가 어렵게 될 전망이다.
이와 같은 국내 복층유리 업계 현실과 맞물려, 국내 선두기업인 이강테크의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는 이미 상당수 업체들이 이 생산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품질의 안정성과 생산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강테크의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는 초기 복층유리생산자동라인 제조에 포함되는 경우와, 기존 공급된 복층유리생산자동라인에 추가 설치되는 경우로 구분된다. 공급에서 두 가지 경우가 발생하지만 이강테크의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는 업계의 평가다.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의 특징은 Digital 제어방식으로 정밀한 4-Step 작업가능하며, 3중 복층유리 압착기능을 갖고 있다.

 

 

여기에 Servo Motor에 의한 압착제어로 Gas Size별 정밀제어가 가능하며, 판 전체를 Planer 가공하여 압착 정밀도가 높다.
또한 일본수입품 Suction Rubber Plate 적용으로 정밀도가 높아졌으며, 48Point 평행도 및 평탄도 조절 Screw를 부착해 정밀도가 강화됐다.
특히 정보공간확보(Natural 500mm)가 좋으며, Glass 측면을 Bending하여 복층내에 Gas 직접주입방식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Glass 상단에 Gas흡입 감지 Sensor에 의한 정확한 주입량을 유지하며, Glass 측면과 하단 Packing Sealing으로 Gas를 절약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
한편 별도의 Gas Nozzle 개발로 Gas 및 Spacer Bar 규격에 관계없이 주입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유리규격은 최대 3,300-2,450mm, 최소 400-250mm이다.
Gas Filling Time(Spacer Bar 12mm 기준)은 1,000×1,000mm의 경우 12-15sec, 3,100 ×2,450mm의 경우 45-50sec이다. 특히 생산속도가 7sec까지 가능하지만, 품질의 안정성을 위해 규정속도 준수를 권장하고 있다.
이러한 특장점을 갖고 있는 이강테크의 가스주입기(Gas Filling Flat-Press)는 가스주입 복층유리 시장에서 필수 품목을 자리잡고 있다. (031.319.0060)

주요 Sensor & Motor의 구성 및 개요

-압착 토크(torque)는 유리의 크기에 따라 서브 모터로 제어.
-흡착은 유리의 크기에 따라 진공 밸브로 제어.
-센서 1-16: 유리의 크기(높이)를 감지
-센서17: 프레스 고정판 쪽의 리프팅 빔의 하한 위치 감지.
-센서18: 프레스 고정판 쪽의 피프팅 빔의 홈(원래)위치 감지.
-센서19: 프레스 고정판 쪽의 리프팅 빔의 상한 위치 감지.
-센서20: 스토퍼 모터의 하한 위치 감지.
-센서21: 스토퍼 모터의 홈위치 감지.
-센서22: 스토퍼 모터의 상한 위치 감지.
-센서23: 감속정지제어
-서브모터의 용량: 3.5kw.
모터1: 프레스 유리이송
모터2:프레스 고정판 쪽의 블로워 구동.
모터3: 프레스 이동판 쪽의 흡착 Suction 블로워 구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