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실용성의 조화
상태바
전통과 실용성의 조화
  • 월간 WINDOOR
  • 승인 2008.02.0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실용성의 조화
(주)삼현케미칼 한지아크릴

 

 광천정제 SUN보드
한지아크릴 제조업체이자 ABS도어 생산업체인 ㈜삼현케미칼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한지아크릴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한지아크릴은 전통문화 개발에 초점을 두고 한지의 단점인 파손의 우려와 내구성을 보완한 제품으로 전통 살문에 적용하여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한옥과 일식집 등의 실내 격조를 높이는데 많이 사용되었다. 
한지아크릴은 투명한 판재 사이에 한지를 삽입하여 제작되는데 15년 역사의 ㈜삼현케미칼은 한지가 내재된 판재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특허 제 0395225호)와 실용신안(등록 제 0199106 호)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한지아크릴은 천연자연소재(대나무, 갈대, 나뭇잎 등)를 사용하여 자연의 숨결과 친환경이란 부분을 강조한 것이 특이점이다. 특히 20가지의 다양한 고정 패턴과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문양은 물론 회사 로고, 이미지, 사진까지 적용 가능하다.
천연자연소재를 접목한 한지아크릴은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사회적 욕구를 반영한 제품은 두 가지 SIZE 900×1800mm / 1200×2400mm 를 생산하고 있으며 두께 1~5mm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미 부산 메트로시티 9700세대, 용인 LG 자이, 수지, 죽전의 1군 건설현장에서 거실 분합문과 안방 내창으로 활용되어 상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수요의 증가만큼 용도의 변화도 주목할만하다.
대표적인 제품은 광천정재 ‘SUN보드’, 은은한 빛으로 실내공간을 화려하게 해주며 자연소재라 똑같은 모양은 나올 수 없어 나만의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아트월, 도어, 싱크대, 파티션까지 인테리어 전반에 활용할 수 있다.
한지아크릴은 작업 공정의 대부분이 수작업인 만큼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차별화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차세대 인테리어 자재로 부각되고 있다. (031.769.1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