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2] 중문, 이제는 인테리어의 ‘화룡점정 2
상태바
[SPECIAL REPORT 2] 중문, 이제는 인테리어의 ‘화룡점정 2
  • 월간 WINDOOR
  • 승인 2019.03.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하우시스는 개방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인테리어 슬림 중문’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20㎜의 얇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이 제품은 공간의 인테리어에 따라 모던그레이, 리치 브라운, 로맨틱 골드 등 3가지의 프레임 디자인과 투명, 불투명, 브론즈 등의 유리는 물론, 1way, 2way부터 3연동까지 개폐방식도 선택할 수 있어 폭 넓은 제품군을 자랑한다. 고급 하드웨어를 적용해 소음 발생을 줄이고 손 끼임을 방지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해 많은 수요를 얻고 있다.

 

KCC

KCC의 PVC 3연동 중문은 소재의 강점과 내구성 및 시공의 간편함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다. 단열성이 높은 PVC소재를 활용하면서 모헤어의 조립구조를 특화하고 다격실 구조를 적용해 기밀성을 한층 더 높였으며, 각각의 문짝에 스틸 보강재를 넣어 내구성 또한 강화했다. 또한 시공 현장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조립구를 개발해 가공 및 시공 과정을 단축했다. 호차 또한 최대한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 안정적인 강도를 유지, 시공에 좌우되지 않는 균일한 품질을 구현하는 점도 강점이다.

 

현대L&C

현대L&C는 미니멀 조형미를 완성하는 ‘원-슬라이딩 도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AL 3연동 슬림 중문’, 유럽 감성의 럭셔리한 디자인 ‘AL 스윙도어’ 등에 이어,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PL(플라스틱) 소재를 접목한 ‘PL 3연동 슬림 중문’을 출시했다. ‘PL 3연동 슬림 중문’은 프레임 표면에 특수 표면처리(ASA:Acrylonitrile-Styrene-Acrylate 수지 공압출)한 PVC 제품으로 우수한 단열성 및 차음성을 발휘함은 물론, 기존 목재형 대비 45% 슬림한 40mm 프레임과 그레이, 블랙, 화이트 등 총 3가지 컬러, 망입, 미스트, 브론즈,투명, 아쿠아 등 전용 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윈체

윈체의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은 철망을 넣은 ‘망입유리’를 적용해 파손 시에도 유리조각과 가루가 날리지 않아 안전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알루미늄 프로파일의 틀어짐을 방지하고 지지대 역할을 하는 코어합판과 인체에 무해하고 물과 열, 스크레치 등으로부터 강한 IPC도장기술이 적용되어 제품의 내구성도 더해졌다는 평. 제품은 중문 하단이 오픈된 ‘스탠다드 타입’과 하단이 막혀 있는 ‘고시형 타입’, 도어와 옆쪽 벽면을 연결한 ‘ㄱ자 파티션 타입’ 등 3가지 종류로 구성되며, 색상은 다크그레이와 아이보리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이건창호

이건창호는 인테리어 도어 브랜드 ‘이건라움’을 통해 일반적인 현관 중문의 역할뿐 아니라 제한된 공간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고강도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독일산 하드웨어를 적용한 3연동 중문과 슬라이딩, 스윙 구동방식의 제품을 비롯해, 여러 개의 문을 하나로 포개어 공간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슬라이드 연동 도어와 좁은 복도나 통로에 적합한 양개형 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특히 상부고정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공간의 연속성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슬라이딩 도어 S-LITE는 이건라움의 베스트셀러다.

 

예림임업

예림임업은 기존 제품 대비 30%이상 슬림한 AL프레임의 슬림3연동도어와 리안 여닫이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우수한 하드웨어를 사용해 차별점을 두었으며 고사양의 분체도장으로 표면 질감을 향상시켰고, 피스홀이 노출되지 않는 연결 브라켓 방식과 개선된 하부 호차를 적용해 부드러운 구동이 강점인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연동파티션도어와 코너기둥, 프레임을 세트로 출고하는 ‘현관중문 파티션’제품도 출시해, 시공에 걸리는 시간과 불안정성을 감소시켜 호평을 이끌어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은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 및 작동성을 갖춘 중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중  ‘AL 슬림 1-슬라이딩 중문’은 폭 54mm을 구현하며 AS 시 문짝 탈착이 필요 없는 용이한 구조를 가진다. 아울러 폭 118mm의 ‘AL 슬림 3연동 중문’과 ABS재질의 3연동 중문을 보유해 제품군을 넓혔다. 모든 제품에는 다양한 문틀의 색상과 디자인유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유압식 댐퍼를 통해 손끼임을 방지하는 등 안전성도 갖추어 눈길을 끈다.

 

위드지스

인테리어 도어 분야에서의 강점이 부각되는 위드지스의 제품 중 슬라이딩도어(ALU-SD)는 디자인이 미려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 클로징을 가능하게 하는 댐핑장치가 특징이다. 스윙도어는 슬라이딩도어와 마찬가지로 불소수지 및 아노다이징 표면 마감과 다양한 유리사양이 적용되며, 도어 개폐 시 부드러운 사용감을 구현한다. 특히, 위드지스의 오피스파티션시스템은 오피스의 넓이에 따라 자유로운 설계가 가능하며, 공간의 용도와 사용자의 인원수에 맞춰서 보안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현창호

두현창호는 지난 1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문 제품 출시에 나섰다. 고강도 알루미늄을 활용한 프레임으로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두루 겸비한 ‘THE(더) 슬림 중문’은 친환경 도장 방식인 아노다이징(Anodizing)기법이 적용되어 뛰어난 색감과 부식 및 스크레치에 강한 표면을 구현한다. 제품군에는 3연동 슬라이딩 도어를 비롯해 원슬라이딩 도어, 2슬라이딩 도어, 4슬라이딩 도어, 편개형 여닫이 도어, 양개형 여닫이 도어 등이 있으며, 설계, 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직영으로 진행하며, 트렌디한 감성의 디자인이 특징인 중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이플러스

제이플러스는 중문의 설계·개발부터 제작·시공까지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며 균일한 고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3연동 슬라이딩도어, 3연동 슈퍼 슬림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양개형 슬라이딩도어, 슬림모던 여닫이도어, 스윙도어 등 다양한 개폐방식의 제품군을 갖춘 제이플러스는 강한 내구성의 알루미늄 소재에 친환경 불소도장을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더했다. 특히 3연동 슬라이딩도어의 3개의 문짝 상·하부는 모헤어와 고무개스킷으로 마감해 단열성능도 크게 높였고, 모든 제품에는 다양한 유리 디자인을 고를 수 있어 폭넓은 공간 연출력을 구현한다.

 

부림테크·마스터테크

부림테크·마스터테크는 우수한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활용성 및 내구성이 높은 중문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전 제품에 자동 장치를 적용해 제품의 안전성과 편리함을 더하는 기술력을 입증했다. 도어의 무게 중심과 주행 롤러의 중심선을 일치시켜 문의 기울어짐이 없는 원슬라이딩 자동문을 비롯해 상부 롤러형 설계의 실내용 3연동 자동문, 기본 공구만으로 시공 및 마감까지 가능한 알루미늄 프레임 자동문과 강화도어 자동문 등 공간별 적합한 자동 중문을 제안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는다. 

 

중산시스템

중산시스템은 자체 브랜드 VIVACE를 통해 알루미늄 원슬라이딩 도어부터 2·3연동, 여닫이 도어와 픽스도어까지 다양한 완성품 제품뿐 아니라 자체 기술력을 통한 고강도 하드웨어를 개발 및 생산해 업계 및 소비자의 폭넓은 수요를 얻고 있다. 특히, 높은 공간 활용성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슬림한 디자인과 더불어 반자동 댐퍼와 하부레일 가스켓 등의 세심한 하드웨어는 중산시스템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한다.

 

씨케이도어

씨케이도어의 중문은 크게 스윙도어와 슬라이딩도어로 나뉜다. 스윙도어에는 양방향 개폐방식으로 드레스룸·다용도실에 적합한 싱글도어와 평상시에는 한 쪽 문을 개방해두고 필요에 따라 다른 쪽 문도 개방할 수 있는 비대칭도어·정대칭도어 등이 있으며, 모든 제품에는 자동복귀힌지가 적용된다. 또한 슬라이딩도어에는 슬림3연동도어와 벽체에 설치된 포켓집 속으로 도어가 들어가는 형태의 슬림2연동·3연동 포켓도어, 원슬라이딩도어 등이 있다. 이중 슬림3연동 도어는 안전댐퍼와 일체형 손잡이 등의 세심한 부속품이 적용되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했다는 호평을 받는다.

 

더파라

더파라는 ‘안전과 혁신’을 슬로건으로 3연동과 스윙, 양개도어 등 다양한 구동의 완제품과 견고한 하드웨어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다. 특히, 자체 특허 기술이 적용된 ‘와즈경첩’은 자동 닫힘 기능과 충격 완화장치 등이 내장되어 중문의 내구성을 한층 더 높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최근 출시한 ‘싱크로도어’는 한쪽에만 힘을 가해도 양쪽 문이 동시 개폐되는 반자동 기술력을 적용, 편리성을 극대화한 신개념 도어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피횸도어

해피홈도어는 자재비중이 높은 장진플라테크와 협력하며 PVC발포압출 프레임의 중문을 높은 비율로 생산하고 있다. 목재 중문보다는 가볍고, 알루미늄 중문 보다는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난 PVC소재의 장점을 중심으로 3연동도어와 슬라이딩 미닫이도어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소음방지 캡과 뒤틀림을 방지한 심대 등이 적용되어 강한 내구성을 발휘하며, 자연과 어우러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해피홈도어의 강점이다. 

 

한샘

한샘은 인테리어 포인트 요소로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를 적용해 지속적으로 중문을 개발·출시하고 있다. 3연동 도어는 슈퍼슬림과 슬림, 라이너스 및 고급형, 일반형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으며, 여닫이 도어의 디자인은 알루미늄에 도장한 제품과 MDF와 알루미늄을 접목한 소재에 필름 래핑한 디자인으로 나뉜다. 아울러 코어자재와 아노다이징 표면처리방식 등으로 고급화한 프리미엄 슬라이딩 도어까지 갖춰, 소비자의 공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의 제품군은 디자인과 구동방식에 따라 다양하다. 연동도어는 창호에 사용되는 호차가 적용되어 부드러운 개폐와 내구성을 발휘하며, 안팎 양 방향 개폐가 가능한 스윙도어는 하부레일이 없고 손끼임 방지 디자인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 슬라이딩 도어와 여닫이 도어는 세련된 디자인을 연출함과 동시에 견고한 하드웨어가 적용되어 안전성도 두루 갖췄다는 평. 아울러 한솔홈데코의 망입, 패브릭, 그래픽, 보석유리 등 다양한 유리디자인은 공간별 적합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효건도어

효건도어는 편리성과 심미성의 조화로움을 중점으로 3, 4, 6연동 도어와 2연동 포켓도어를 비롯한 PVC 미서기 중문 및 여닫이 중문을 선보인다. 특히, 다채로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효건도어 중문의 라인업은 UV인쇄 글라스부터 스테인드 글라스, 데코 글라스 등의 디자인과 보석유리, 자연소재 안전필름 접합유리, 망입유리, 샤틴유리 등의 유리 형태, 보석, 퍼즐, 클래식 등의 단조까지 30여종의 디자인유리로 주거 공간 인테리어의 활용 폭을 넓혔다.

 

듀라패드

싱가포르 본사의 피디도어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듀라패드는 슬라이딩과 폴딩, 슬라이딩과 스윙을 동시에 구현하는 알루미늄 중문 ‘피디도어’를 통해 공간의 효율적 설계를 제안하고 있다. 전면개방 및 문 반경 축소로 인해 공간 절약 및 활용이 용이한 피디도어는 국내 시장에서 현관을 비롯해 룸 파티션, 주거용 혹은 공공기관 화장실 등 공간 분할이 필요한 다양한 공간에 활발히 적용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제이지리버스

제이지리버스는 일반적인 3연동도어를 비롯한 스윙도어, 누드3연동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여닫이도어, 2짝미서기도어 등 다양한 구동방식의 완제품과 반제품을 두루 생산하며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유리에 강점을 가진 제이지리버스는 강화유리와 비강화유리, 페어유리와 망입 접합유리 등의 종류부터 워터큐브, 다이아, 투명샤틴, 레인 등 다양한 디자인까지 폭넓은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어 업계 및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