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report]복층유리 대표 브랜드 듀오라이트클럽 회원 54개사
상태바
[glass report]복층유리 대표 브랜드 듀오라이트클럽 회원 54개사
  • 월간 WINDOOR
  • 승인 2009.12.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철저한 품질관리
복층유리 대표 브랜 듀오라이트클럽 회원 54개사

 

 

한글라스가 판유리를 생산해온 이후 국내 건축용 판유리 시장은 꾸준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왔다. 다양한 가공이 이루어지면서 건축용 판유리는 용도가 다양해졌고, 품질에 대한 소비자 욕구는 더욱 높아졌다. 건축용 판유리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복층유리는 상업용과 주거용 모든 곳에서도 중요한 소재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업계 현실과 맞물려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킴은 물론 고품질 복층유리만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는 한글라스는 고품질 복층유리 브랜드화를 추진했다. 한글라스는 2002년 6월 듀오라이트클럽(DUOLITE CLUB)을 발족, 국내 복층유리 업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었다.
업체간 과다 경쟁으로 품질의 발전이 더딘 상황에서 한글라스가 복층유리 브랜드화 시대를 만들어낸 것이다. 듀오라이트클럽은 가격위주로 흘러오던 시장을 품질위주의 시장으로 전환시켰다. 최고의 품질을 갖춘 다양한 기능의 복층유리를 공급함으로써 복층유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듀오라이트클럽은 국내 복층유리 제조업체 중에서 만족스러운 가격과 서비스로 모든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기술 및 품질 면에서 검증된 기업만을 엄선하여 한글라스의 노하우와 브랜드를 공유하는 국내 최초의 복층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이다. 현재는 전국에 54개 회원사가 분포되어 있다.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에 분포되어 있어, 듀오라이트클럽의 복층유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금성글라스텍, 국영지앤엠, 동양유리공업, 동국특수유리, 용진유리공업, 글라스피아, 신광유리, 동일유리, 대진글라스, 대흥건재사 등의 판유리가공산업의 선두주자들이 포진되어 있다.
이러한 회원사들이 포함되어 있는 듀오라이트클럽의 장점은 크게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우선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건축물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복층유리를 공급한다. 단열 및 소음차단 기능을 갖춘 일반 복층유리로부터 에너지 절약과 결로현상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듀오플래니썸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여기에 듀오라이트클럽은 국내 유리산업 선두주자 한글라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복층유리 공동브랜드시대를 열었다. 한글라스의 정품 원·부자재를 사용하고 품질과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회원사들의 협조 하에 납기를 확실하게 지켜준다. 또한 복층유리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 일부 저급한 복층유리 제품이 활개치는 시장을 정화하고 소비자 편에 서서 제대로 된 제품을 공급, 국내 복층유리 시장의 품질 기준을 향상시켰다. 또 창호재인 새시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정성을 다하는 제품만을 공급한다.
이와 함께 골드멤버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듀오라이트클럽 회원사 중 자동설비 등의 뛰어난 제조환경을 갖추고 우수한  품질을 보증하는 회원사만을 엄격하게 선별하는 프리미엄 멤버쉽 제도이다. 골드멤버는 자발적으로 복층유리 제품에 대한 10년 품질보증을 가져다 준다.
이제 듀오라이트클럽은 도입기와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고급 주거 및 상업공간에 듀오라이트클럽의 복층유리 사용이 일반화되었기 때문이다.

 

**듀오라이트 클럽 회원사 명단은 월간 glass magazine 12월호 14~15p 참조바랍니다**

**월간 glass magazine은 월간 WINDOOR의 책속의 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