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OR FOCUS] 한국창호협회, 제4회 기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WINDOOR FOCUS] 한국창호협회, 제4회 기술세미나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19.04.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창호협회, 제4회 기술세미나 개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서 다양한 정보 공유

 

한국창호협회가 지난달 27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제4회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 임원진 및 회원사, 업계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창호·차양·하드웨어 관련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협회 이정로 전무의 사회로 진행된 본격적인 세미나는 우선,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EVB의 SHGC 계산법’을 주제로 한 선우시스 연구소 최원기 소장의 발표로 전개되었다. 최 소장은 그동안 연구를 통해 도출한 Local Shading과 Window Shading 2가지 방법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SHGC 계산 방법론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으로는 씨에스테크 이재선 대표가 마이크를 잡았다. 이 대표는 ‘미서기창호의 수평밀착시스템창호용 하드웨어 기술’을 주제로 선정했으며, 자사의 휴웨어 브랜드에 대한 소개도 이어나갔다. 특히, 밀착 롤러를 적용한 하드웨어를 통해 창호의 기밀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작동 동영상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강단에 오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최준호 수석연구원은 ‘건축물 에너지 평가요소’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최 연구원은 창호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소개했고, 그것이 건축물 에너지 효율성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한국화학융합시혐원구원의 창호 연구실 견학순서가 전개되어 참석자들은 실제 연구·시험 시설을 참관할 수 있었고, 저녁식사 자리에서는 회원사 간 다양한 업계 소식을 공유하는 등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도 펼쳐졌다.

협회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한국창호협회 회원사와 창호업계 여러분을 모시고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실질적이고 현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