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In-can)시스템 개발
상태바
KCC,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In-can)시스템 개발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2.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가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조색제 8종을 추가하고, 기존 인공지능 배합 시스템인 KCC SMART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인캔 시스템을 개발, 대리점 보급을 시작했다.

인캔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공장에서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페인트 대리점에서 바로 조색해 유통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KCC는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조색제 수성, 유성 각각 4종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수성 16, 유성 15색 등 총 31색에서 39색으로 늘렸다. 페인트 시장에서 색상 경쟁력을 강화하게 되어 각종 산업현장과 일반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다채로운 색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이다.

KCC의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은 시장에서 색상 기준이 되는 다양한 칼라북 색상의 99% 이상 구현이 가능해진다. 특히, 색상 관련 전문 디자이너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는 P사 칼라북의 다채롭고 높은 채도의 색상도 95% 구현이 가능하다. 이는 타 페인트 메이커 대비 월등한 조색 색상구현이 가능한 수치다. KCC는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을 설치한 페인트 대리점에 칼라마스터 클럽자격을 부여하는 등 차별화된 조색시스템 운영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