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에코바디스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메달’
상태바
KCC글라스, 에코바디스 ESG 평가 2년 연속 ‘골드 메달’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글라스
사진제공: KCC글라스

 

KCC글라스가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2023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 메달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07년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에 걸쳐 평가를 실시하며 평가 결과는 글로벌 기업 사이에서 각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을 증명하는 데 사용된다.

등급별 점수 기준이 상향된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지난 평가에 이어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유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노동 및 인권과 윤리 부문에서 각각 80점을 기록하는 등 4개 평가 부문 모두 유리 업계의 평균을 크게 웃도는 점수를 기록했다.

KCC글라스는 지난 2020년 설립 이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동참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참여하는 등 기업 전반에 걸쳐 ESG 경영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ESG 관련 의사결정 체계를 고도화하고 ESG보고서를 통해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9년 대비 20% 감축하는 2030 탄소배출 로드맵을 공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