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유리協, 창호 리모델링 네이버카페 ‘낭만창가’ 개설
상태바
판유리協, 창호 리모델링 네이버카페 ‘낭만창가’ 개설
  • 차차웅
  • 승인 2024.01.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창호 전용 플랫폼 ‘업계·소비자 이목집중’

 

()한국판유리창호협회(이하 협회)가 최근 창호 리모델링 네이버카페 낭만창가를 개설해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2022~2023 업종별 경쟁력 강화사업으로 선정된 네이버카페 낭만창가는 대기업·중소기업의 상생과 유리·창호산업 간의 협업을 통해 각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뿐만 아니라 창호 리모델링 시 소비자에게 올바른 품질과 성능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보호하는 한편, 프리미엄 창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축물 에너지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낭만창가는 제품성능과 사양을 확인해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선택한 사양으로 예상견적 검색 후 플랫폼 참여업체에게 상세 문의하거나 발주를 진행할 수도 있다.

협회는 해당 제품이 프리미엄 창호인지 확인해주는 프리미엄 창호 인증제도와 유리와 창호를 편리하게 운송하는 운송 신청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낭만창가의 효용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협회 관계자는 창호공사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잠재고객들의 접촉이 용이하다는 측면에서 네이버카페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봤다별도의 플랫폼 개발비용과 대규모 광고비용이 필요없고 향후 지속적인 서버관리, 프로그램 유지관리에 인건비가 소요되지 않는다는 점도 네이버카페를 활용하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낭만창가의 메뉴는 자유게시판, 공동구매 신청 게시판, 회원간 창호 리모델링 경험을 공유하는 우리 집 자랑게시판, 정부 리모델링 이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코너, 프리미엄 창호 인증 신청 게시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소비자가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창호제품에 대한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고자 유리와 창호제품에 대한 기본 지식을 매우 쉽게 단순화해 전달하는 카드뉴스도 게재해 호평을 이끌어 낸다.

이외에도 소비자에게 창호 리모델링을 해야 하는 이유를 감성적으로 드러낸 동영상 자료 역시 프리미엄 창호 선택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시도로 평가받는다.

낭만창가에 참여하는 협력업체들은 참여비용이나 매출 수수료, 유료광고 의무가 전혀 없다. 다만, 인터넷을 통한 매출에 대한 이해도, 소비자 대상 창호 리모델링 영업경험 또는 적극성, 시공 책임과 사후관리에 대한 마인드, 낭만창가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의지 등이 협회가 내놓은 참여 조건이다.

아울러 협회는 실측만하고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 협력업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측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협력업체들은 협회의 품질 지도 및 교육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2312월 기준 봉성유리, 우진창호산업, 에이스시스템, 위너스윈도우, 연합건설산업(). 윈체, 동양에어원 등이 협력업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유리. 창호 제품의 정보를 어떻게 제공할 수 있을지, 업체들에게 프리미엄 창호 등 품질 좋은 제품의 판로를 어떻게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통해 낭만창가가 탄생했다앞으로 창호 리모델링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업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