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한국색채대상 블루(BLUE)상’ 수상
상태바
KCC, ‘한국색채대상 블루(BLUE)상’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24.01.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한국색채학회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색채기술에 해당하는 블루(BLUE)상을 수상했다.

지하주차장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한 지하주차장 환경색채디자인으로 이번 상을 수상한 KCC는 지난 2020년 익스테리어 컬러 트렌드북인 ACT로 그린(GREEN)상을 받은 이후 두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최근 주차장 트렌드에 발맞춰 심플하고 눈에 잘 들어오는 컬러 그래픽과 사인(Sign)을 중심으로 주변 시설물들의 조화와 가독성 있는 컬러 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존의 시인성 낮은 주차장 디자인에 명료성을 더하는 컬러 패턴’, ‘네온컬러 적용’, ‘직관적인 방향 사인 그래픽’, ‘픽토그램등을 조화롭게 계획한 KCC지하주차장 환경색채디자인은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색각능력을 모두 고려한 색채디자인으로 고령자를 비롯한 적색맹이나 녹색맹을 가진 색약자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비상-안전 사인(SIGN), 출입구간, 보행로, 코너 및 꺾임 구간 등 국민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공간은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Variation),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함으로써 비상상황에서도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