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Products Of The Year
상태바
2023 Products Of The Year
  • 차차웅
  • 승인 2023.12.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업계 ‘시선집중’

올해도 차양업계의 제품개발, 업그레이드에 대한 노력은 멈추지 않았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의 원단, 설비, ·외부 차양제품이 다채롭게 출시되었으며, 소비자와 업계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월간 차양이 올 한해 ‘PICK’했던 주요 차양제품들을 소개한다.

 

세방산업, 실베텍스(SYLVETEX) 어닝 원단

세방산업의 어닝 원단 브랜드인 실베텍스(SYLVETEX)’는 뛰어난 발색력과 컬러감으로 어닝용 원단의 매력을 강렬하게 발산한다.

우선, 폴리에스터 원착 직물로 내후성이 뛰어나 사계절이 있는 국내 기후에 적합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내광성(변색견뢰도), 발색 지속력이 뛰어나고 공기 투과 및 UV 차단 기능을 갖고 있다. 아울러 채색 선명도를 높였고, Poly Urethane 코팅으로 두 번의 고온 처리를 진행해 방수력이 우수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세방산업은 국내 시장에 맞게 80여 가지 컬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정량의 물량이 적용될 경우는 주문자가 원하는 색상의 원단을 공급한다.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500의 원단 전용 창고에는 빠른 생산과 납기를 위해 대량의 원단을 상시 보관하고 있다.

-------------

 

사진제공: 준쉐이드
사진제공: 준쉐이드

 

준쉐이드, ‘블라인드 모터 시스템

오토라인(AUTOLINE) 브랜드의 전동차양시스템 전문기업 준쉐이드의 블라인드 모터 시스템(Blinds Motorized System)은 뛰어난 기능성과 사용 편의성이 장점이다.

그중 리튬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식 저소음 DC 모터인 ‘SMATEC DC 충전형 모터‘SMA25 DC 모터(SMA25 DC1.2/24)’, ‘SMA35 DC 모터(SMA35 DC3/30)’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동작상태를 실시간 확인 가능(IoT 제어)하며, 전기 배선 작업이 없어 설치 및 시공이 매우 간편하다는 특징이 부각된다. 또한, 리모컨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기 1대로 8대의 모터를 개별 및 그룹제어 가능하다는 점도 시장의 인기를 높이는 요소다.

 

 

---------------------

 

한솔아이엠비,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

한솔아이엠비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국가지원사업 과제로 연구개발을 진행, 기존에는 없던 외부차양과 국내에는 아직 많이 도입되지 않은 Zip 페브릭 텐션 시스템(fabric tension system)을 접목해 ‘Zip 스크린 전동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 설치를 목적으로 만든 전동 블라인드이기 때문에 빗물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구조다. 상단부 헤드의 사이드 커버를 제외하고 나사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해 외부 환경에서 나사가 부식되거나 탈락하는 것을 방지하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다.

또한, 원단 가장자리에 Zip을 적용, 가이드 레일이 잡고 있는 형태로 설계했기 때문에 강풍 등 외력의 강한 충격에도 원단이 이탈되지 않는 안전하고 견고한 구조를 갖췄다.

 

 

 

------------

 

윈체가 공급하는 케멀링 블라인드 일체형 시스템창호

창호 전문기업 윈체가 700여 세대 규모 제로에너지아파트에 공급키로 한 독일 케멀링의 블라인드 일체형 시스템창호 ‘MD88’은 독일 IFT인증을 받은 패시브하우스용 ‘Add-on’ 블라인드 PVC 시스템창호다. 독일 케멀링 창호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엔썸이 제작하고 윈체가 시공한다.

이 제품은 특히, 계절에 따른 일사 차단과 취득을 위한 외부 차양시스템을 창호에 반영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리와 유리 사이에 위치한 심플한 디자인의 블라인드를 통해 여름철 냉방비와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창의 외부에 설치되는 블라인드를 외부 영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알루미늄 새시와 반강화유리가 적용되며, 블라인드 보호용 유리는 추가적인 방음과 단열효과를 불러일으킨다. 아울러 보호용 유리의 탈부착이 용이해 사후관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고 슬랫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

 

사진제공: 비에스텍
사진제공: 비에스텍

 

비에스텍, 스마트 재단조립 기계 출시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한 비에스텍의 스마트 재단조립 기계는 탁월한 생산성과 제조원가 절감 등이 장점이다.

이 설비는 특히, 고정식 원형칼날을 대체하는 착탈식 초저비용의 커터기로 폭방향(가로), 길이방향(세로)을 동시에 재단한다. 또한, 스트립 연결 작업 후 스트립이 자동으로 스트립 공급부로 되돌아가는 자동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외에 개별 기능들이 통합되어 작동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롤블라인드 생산 공정단계가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되어 생산성을 크게 높인다. 또한, 원단 재단부터 조립까지의 공정을 단일공정으로 자동화하고, 자동제어가 가능해 제품 품질의 안정화를 더한다. 이처럼 작업의 용이성을 확보함으로써 생산인력의 재단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동일한 품질과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다.

 

------

 

 

 

대양, 차양재 자동화솔루션 ‘MACCO’

대양의 자동화설비 브랜드 MACCO는 차양제품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주요 설비로는 Rollycut R20(크러시 재단기), Hotbond G5(블라인드 짚스크린 접합기), Sonicut C3100(자동 재단기), Pressbond H22(어닝 접합기) 등이 꼽힌다.

그중 Rollycut R20(크러시 재단기)은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깔끔한 마무리로 모든 어닝 원단, 블라인드 원단 등의 재단시간을 단축, 생산효율을 극대화하는 설비다.

또한, 어닝 원단 재단 시 입력된 길이와 수량만큼 완전 자동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Sonicut C3100(자동 재단기)도 인기 제품이다.

아울러 Pressbond H22(어닝 접합기) 역시 ‘R+T’ 등 주요 박람회에서 글로벌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많은 문의를 이끌어 낸 고성능 설비다.

 

---------

 

월드블라인드, ‘커버스&버티컬 전동시스템

월드블라인드가 선보이고 있는 커버스&버티컬 전동시스템은 뛰어난 기능성과 사용 편의성 측면의 강점이 부각된다.

특히, 양개 타입과 편개 타입의 전동시스템을 지원하며, 핵심 부품인 커버스&버티컬 모터는 어플 원격제어, 저소음 모터, 이중 레일 시스템, 리모컨 제어, 최대 170도 회전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소음이 없고 작동이 부드럽다는 점도 시장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연결대와 사일런트 스키드바, 롤링 캐리어와 커넥션 스트랩, 리프팅 휠로케이터 어셈블리, 캐리어 플레이트, 미드 케이지 어셈블리, 고정링, 리프 캐리어, 벨트 커넥터, 노갭 액세서리, 벨트 등의 부품으로 구성된다. 리모컨은 최대 5채널을 지원하며 각도 조절, 개폐 등의 작동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

 

사진제공: 롤라덴
사진제공: 롤라덴

 

롤라덴, 롤러셔터 시스템

롤라덴의 롤러셔터 시스템은 건축물의 단열과 차열, 방범기능 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롤라덴은 국내 최초로 유럽 ALUPROF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원부자재를 공급받아 국내에서 롤러셔터 시스템을 직접 제작함으로써 단가 경쟁력과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현대 건축물에 적합한 시스템을 찾는 건축설계사 및 시공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그중 롤라덴이 선보이고 있는 SK 시리즈(돌출형)는 경제적이면서도 기본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이미 시공된 건물의 창호에 쉽게 적용하기 위해 알루미늄 재질로 개발되었으며, 프로파일에 단열재를 삽입해 구조성능과 차음성, 단열성 등을 모두 만족한다.

또한, SKT Opoterm(매립형)PVC 하우징 박스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PVC 하우징 박스 내부에 단열폼을 추가 삽입해 단열성을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