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창호 단열재 전문기업인 Azon사가 지난 11월 본사 주최로 ‘Global Business Conference’를 개최했다.
팬데믹 이후 약 5년 만에 개최된 이번 ‘Global Business Conference’는 그간의 미국, 영국, 아시아 시장 매출, 사업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Powering New Generation’이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제시하며 CI를 새롭게 런칭하는 것으로 전개되었다.
Azon사 관계자는 “‘Powering New Generation’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지난 30년간 사용한 지구본 이미지에서 Azon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CI를 함께 런칭했다”며 “이를 통해 Thermal Barrier 시장에서의 변화를 다시 한 번 주도할 수 있는 발판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Azon사는 글로벌 웹사이트를 개편해 사용자와 디자이너, 건축가에게 Azon의 접근성을 개선한 소통의 창을 제시했다. 이를 계기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재정립하고, 창호 단열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솔루션을 제안하는 핵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를 위해 각 지사들과 창호, 단열시스템 트렌드를 공유하고 유기적인 소통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아시아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Azon Asia Inc.는 1998년 IMF 위기를 계기로 Azon Korea Inc.를 설립해 한국 내 알루미늄 창호 단열재 시장에서 Thermal Barrier 분야를 선도해 왔다. 이후 2018년 아시아HQ로 승격하며 Azon Asia Inc.로 사명을 변경하고 중국시장까지 관리영역을 넓혀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혔다.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이한 Azon Asia Inc.는 Conference에서 이를 기념해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과 사업영위를 자축했으며, 나아가 오세아니아 시장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 데 의의를 두었다. 또한, 동남아시장의 경제 급성장으로 인해 단열 수요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Azon Vietnam Office를 설립하는 협의를 함께 진행하며, 아시아지역 Thermal Barrier 전문기업으로의 확장을 위해 한 발을 내딛었다.
실제로 Azon사는 기존의 단열시스템에서 그치지 않고 단열성능을 극대화한 차세대 단열시스템인 Azo-Core™를 시장에 내세우며 변화를 주도했다. 이미 북미, 유럽 지역에서는 Azo-Core™의 수요와 매출의 상승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확대와 전환을 보여주었다.
Azon사 관계자는 “Thermal Barrier 분야에서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시장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Azon사의 새 Identity와 Globally Powering은 시장에서 Game Changer가 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