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창호 핸들 ‘플로우’ 2023 우수디자인(GD) 동상 수상
상태바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창호 핸들 ‘플로우’ 2023 우수디자인(GD) 동상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23.12.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이 흐르는 듯한 곡선 디자인 ‘호평’
사진제공: 금호석유화학
사진제공: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창호용 손잡이 플로우‘2023 우수디자인(GD)’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다. 올해는 1차에 1176개 상품이 출품되어 427점이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가운데 총 80점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과하며 동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휴그린의 플로우핸들은 흐르다라는 의미를 가진 창호용 손잡이 제품이다. 특히, 소비자의 손 형태를 모티브로 한 시냇물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형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며, 심미성과 편리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는다.

또한,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세련된 외관과 더불어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리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핸들 축에서 내려오는 레버 형태를 곡선으로 설계해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창틀과 손잡이 사이의 공간을 넓혀 창문 개폐 시 편리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아울러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그립 둘레, 모서리 형태 등도 최적화된 규격을 적용했으며,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 컬러와 다양한 사이즈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성을 고려해 알루미늄, 아연, PC 플라스틱, ABS 플라스틱 등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

금호석유화학 허권욱 건자재사업부장은 “2021년 휴그린 자동환기창 Pro’의 우수디자인 선정에 이어 플로우핸들까지 우수디자인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표 건축자재 브랜드로서 높은 품질과 혁신적인 디자인에 집중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은 플로우핸들의 우수디자인동상 수상을 기념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휴그린 공식 홈페이지에 플로우핸들 수상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휴그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