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3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 및 전시 참여
상태바
KCC, 2023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 및 전시 참여
  • 월간 WINDOOR
  • 승인 2023.12.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2023 유니버설디자인 국제세미나 및 전시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 관련한 강연과 전시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예술의전당 무궁화홀에서 진행된 국제세미나는 전 세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생중계된 글로벌 행사로,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 강사들의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KCC는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배려하는 이용자 관점의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개발한 환경색채디자인 우수 사례와 건설사 및 지자체와 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KCC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전시에도 참여했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전시실 서채와 색채의 유니버설디자인파트에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연구 개발한 안전배색 가이드를 전시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이 안전 사인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배색 현황을 분석해 개발한 색채 가이드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정성윤 팀장은 유니버설디자인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다양한 연구와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하고 대중에게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KCC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연구 모델을 많은 건축 환경 프로젝트에 적용시킴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배려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