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2종 출시
상태바
KCC,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2종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3.12.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흡음 성능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해 주는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KCC코르크바인더숲으로 투수(透水)바인더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폴리우레탄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바인더로, 코르크칩 또는 모래, 자갈류의 골재 등 다양한 바닥재용 자재와 혼합 후 도포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바인더는 바닥재용 자재들을 결합시키는 접착제 역할과 동시에 자재 사이의 공극(孔隙)을 조절해 탄성력, 내후성, 차열성 등 특수한 기능성을 부여하게 된다.

신제품 중 ‘KCC코르크바인더는 휘발성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제품으로, 화재 위험이 낮고 인체에 무해하다. 특히, 환경표지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어 실내외 다중이용시설 및 아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도 적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숲으로 투수바인더는 내구성 및 탄성이 우수한 도로포장재용 바인더로, KCC는 이와 관련한 우레탄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장 시스템에 관한 특허(출원번호: 2023-0070913 )를 출원했다.

한편, KCC가 기존에 주력으로 판매하던 스포탄칩바인더는 우레탄칩, 고무분말과 혼합해 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습기경화형 결합제로, 육상트랙, 보행로 등 다양한 체육시설에 적용되고 있다. 이로써 KCC는 고무칩 전용, 코르크칩 전용, 골재 전용 바인더 총 3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